• 저건 2019.01.11 00:11 (*.148.80.68)
    명차아님??
  • 그렇다면 2019.01.11 00:22 (*.111.4.223)
    맞음
    이건희 회장이 정말 차를 좋아한게 느껴짐
    심지어 타이밍벨트도 없앰
    하지만 요즘 나오는 SM은 글쎄,,,,,,
    특히 현대 말고는 요즘 국내생산차는 인테리어 너무 무시함
    쉐보레는 정말 조악하다란 느낌
    임팔라만 봐도 경쟁모델이 그랜저 그 이상인데
    모닝수준의 인테리어임
  • 인정? 2019.01.11 12:15 (*.111.28.40)
    개소리여 닛산 티아나 들여온건데 ㅋㅋㅋ
  • 리자몽 2019.01.11 13:02 (*.36.150.187)
    개소리여 저건 닛산 맥시마 들여온거.
  • 닛산 2019.01.11 16:39 (*.32.47.140)
    맞아ㅋㅋ 맥시마야
  • 팩트 2019.01.11 00:37 (*.95.241.38)
    최초의 SM5는 돈 벌려고 만든 차가 아니라 이건희가 워낙 차를 좋아해서 삼성 브랜드로 차 출시하고 싶어서 사실상 닛산차 가져다가 판 거야

    사실상 일제차였는데 삼성 브랜드만 단 거라서 가성비가 엄청 좋은 차고 명차지
  • ㅁㄴㅇㄹ 2019.01.11 00:43 (*.70.14.19)
    그논리면 지금 나오는 닛산중형이상 모델들은 다 명차겠네?
  • 예술인 2019.01.11 01:08 (*.214.200.194)
    어이쿠... 등신 납시요
  • 똥송 2019.01.11 01:49 (*.38.28.73)
    틀린말 아니지 2세대도 닛산티아나 그대로 들고 왔지만 실패했지 3세대도 닛산 알티마랑 플렛폼 공유하는 걸출한 성능이었지만 그닦 재미 못봄 sm6는 닛산말고 르노거 들고 왔지 당시 sm5가 명찰수 있었던건 그당시 국산과 일산의 완성차 기술력이 어마무시 했던거고 요즘은 현기도 기수력이 좋아져서 차이가 마니 안나는거지
  • ㅇㄴ 2019.01.11 01:46 (*.199.19.11)
    좀 맞는 말 하면 아 그렇구나 해 븅딱아 ㅋㅋㅋㅋ 왜 이렇게 사람이 찌질하지

    지금 닛산이란 현기랑 그때 닛산이랑 현기랑 같냐
  • 1212 2019.01.11 06:28 (*.120.194.118)
    닛산부품을 싸그리 가져오기도 가져왔고, 지들 첫차라 엄청 신경써서 조립하고 한거지.

    예를 들어 현대차 조립라인에서 인라인 타고 왔다 갔다 하면서 퇴근시간 빵~하기 전에 문앞에 레이스 하듯 줄 서서 퇴근준비하는 사람들이 조립한 차랑.
    "자! 우리의 첫차입니다!" 하면서 (일시적이라도 빡시고 자부심있게) 조립한 차랑 같을 수는 없다 이거임.

    제조업생산관리나 품질 쪽 살짝이라도 본 사람은 이해 하겠지만 원래 공정 자체를 짤때 거의 불량이 안나오게 품질 및 생산관리를 하지만 그래도 PPM단위로 불량이 안나올 수는 없음.
    이걸 걸러내는게 작업자들의 숙련도 및 마인드 인데 그 차이로 인해서 명품이 되느냐 아니냐 차이지.

    삼성 첫 SM 시리즈는 닛산 검증차버프+ 첫차 으샤으샤버프 가 이뤄낸 명품이라고 봄.
  • ㄷㄱㄷ 2019.01.11 09:30 (*.62.92.29)
    ㅇㅇ 극공감. 왜 한국기업들이 자동차를 잘 못만드는 이유가
    작업자들의 숙련도보다는 일할때의 마인드나 사명감이 없다고생각함.
    "에이 뭐 이정도 볼트하나 없어져도 괜찮어~ 패스!"
    "칼퇴 땡! 쇠주에 삼겹살 갑시다!"
    "어이 신삥 거 용접이랑 페인트 걍 대충혀~"

    이러는 공장 직원들 겁나많음.
    이런말도있지
    -한국정비사들은 조립하면 볼트가 남는다.
    -일본 정비사들은 조립하면 볼트가 부족하다.
    -독일 정비사들은 조립하면 볼트가 정확하게 맞다.
  • . 2019.01.11 11:06 (*.156.201.145)
    난 흉기차 안타지만 언제적 얘기를 하냐??? 볼트같은 소리하고 있네. 볼트 빈거 있으면 요즘 신차들은 바로 개 쌍욕 먹어 임마. 있을수도 없는일임.
  • 띠용 2019.01.11 13:22 (*.142.211.198)
    볼트가 부족하면 잃어버린거 아님?
  • ㅇㅇㄹㄱ 2019.01.11 15:14 (*.111.1.158)
    볼트가 부족하다는건 잃어버린게 아니라 일본인들의 꼼꼼하고 완벽주의 성향을 반영된 표현이지.

    굳이 볼트안해도될곳까지 볼트로 견고하게 마감처리를 해버리니 기존 정량 볼트에서 더 사용하다보니 부족하다는말임.

    한국인들은 그냥 뭐든지 대충대충 설렁설렁하는 민족성때문에 항상 뭔가 빠뜨리고 완벽함이 떨어짐
  • 5234 2019.01.11 11:27 (*.172.10.45)
    닛산정도면 가격대비 명차지
  • ㅇㅇ 2019.01.11 11:51 (*.117.189.69)
    댓글 쓸 때 그논리면 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는 새끼들은 죄다 똑같은 개소리... 반대를 위한 반대만 생각하다 보니 말의 스타트를 어떻게 끊어야 할 지도 생각 못한 채 그 논리면 이라는 단어부터 싸지르고 봄
  • 수지짱 2019.01.12 18:36 (*.193.65.177)
    응 닛산 명차 맞앙 2000년도 쯤에 닛산은 참 좋았엉
  • 으이그 2019.01.11 02:43 (*.166.27.236)
    뭔 돈 벌려고 만든 차가 아니야? 이건희가제조에 손 댄 것도 아니고 그냥 그 때 맥시마가 존나 잘 나온거야
  • ㅁㅁ 2019.01.11 09:30 (*.151.169.97)
    신생브랜드가 돈벌기가 쉽지않을태니까 국산대비 품질로 홍보하면서 마진율 낮춰서 판매했겠지...그때 팔면 팔수록 손해라고 소문내기도 했지ㅎ
  • 나가리 2019.01.11 00:12 (*.177.208.93)
    아버지 10년 -> 나 4년 -> 동생 3년 째 물려서 쓰는중인데 아직 잘 굴러감 ㄷㄷ 명차는 명차여
  • 안녕 2019.01.11 00:23 (*.232.25.209)
    진짜 고장이 안나더라. 누나가 12년 넘게 탔는데 바퀴랑 엔진오일 같은거만 바꾸고 매일 출퇴근하는데 이상없다함
  • dref 2019.01.11 00:27 (*.175.50.150)
    저당시에 나온

    SM5, 뉴EF 쏘나타, 그랜져XG 이 셋은 명작중에 명작임.

    게다가 저당시 나온 차들 엔진은 일제 닛산이나 미쯔비시꺼라 내구성하난 진짜 좀비였음.

    내가 2001년식 뉴EF( 미쯔비시 시리우스엔진) 18년째 타고다니는데 한번도 시동꺼지거나 멈춘적도없고 존나 잘달려...고속도로에서..ㄷㄷ

    현재 41만키로 달리고있는데 엔진 진짜 존나좋더라. 역시 자동차 엔진은 일제가 좋은듯
  • 1212 2019.01.11 00:34 (*.62.10.243)
    +쏘렌토
  • 2019.01.11 08:29 (*.7.58.202)
    뉴이엡은 진짜 인정
    나도 8년동안 잔고장 없이 잘타고 다니다
    2011년에 그놈의 k5 로 바꾸고 나서 엄청 후회중
  • ㅍㅅㅎ4 2019.01.11 20:33 (*.199.79.92)
    도요타산 차 중에 미국에서 100만킬로 뛴것도 있음 ㅋㅋㅋ
  • 1111 2019.01.11 00:36 (*.232.219.196)
    SM520 말고 SM525V 부터가 개띵작
  • 팩트 2019.01.11 00:38 (*.95.241.38)
    저 당시 삼성차는 이익도 거의 없었을 거야 적자가 장난 아니었음 부품도 당시 국산에 비해 엄청나게 좋은 거 쓰고
  • ㅇㅇ 2019.01.11 00:50 (*.204.1.167)
    SM5 오래 타다가 다른 차 몰아보니깐
    고장 없는게 진짜 좋은 차라는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돈은 둘째로 치더라도 개인 시간도 별로 없는데 차 때문에 매번 수리하러 가야하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차를 고르는 기준은 개개인 마다 다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고장 안나고 잘 굴러가는 차가 진짜 좋은 차인거 같습니다. 오래 탈 수록요.
  • ㅅㄴ 2019.01.11 00:51 (*.36.150.129)
    차바꾸고 싶은데 너무 안고장나서 짜증난다는 그차?
  • ㅇㄹ 2019.01.11 00:52 (*.38.29.50)
    서민5
  • 2019.01.11 01:05 (*.147.180.14)
    연비 말고 단점 없음
  • ㅇㄴ 2019.01.11 01:48 (*.199.19.11)
    이거면 정리됨 현역중 가장 오래된 차
  • 브로콜리 2019.01.11 03:10 (*.112.70.93)
    아직 타는데..
  • ㅇㅇ 2019.01.11 03:25 (*.45.238.22)
    타본 사람들 말 들어보면 명차 맞음... 당시에 진짜 잘 만든 차임은 틀림 없음
  • ㅁㄴㅇ 2019.01.11 03:48 (*.92.4.230)
    요즘 차들은 보니까 다 10년 이상은 잘만 굴러가더라
  • 조각 2019.01.12 16:38 (*.69.248.20)
    미래에서 왔어요?
  • 이게 궁금함 2019.01.11 04:37 (*.42.91.175)
    나왔을 당시에도 명차 취급 받았음?
  • ㅁㅁ 2019.01.11 09:32 (*.151.169.97)
    명차까진 아니고 당시엔 잘나온차 보통 중형차랑 비교하는데... 525때문에 sm은 그랜저급이라고 하는사람들 많았음.
  • 씨부리냐. 2019.01.11 07:55 (*.115.70.248)
    저때 카렌스를 사서...정말 잘타고 다녔는데..
  • 고환토마토 2019.01.11 07:59 (*.239.12.190)
    아버지께서525v 큰고장없이 10년넘게 타고계셔 그러다보니 나도 자연스럽게 르삼차를 구매하게 되더라고 현대기아가 싫은건아니야...
  • 2019.01.13 19:42 (*.83.186.17)
    그때 르삼이랑 지금 르삼은....
  • 520차주 2019.01.11 08:11 (*.223.22.187)
    02년식 520타는데 고장이랄게 창문안내려가고 워셔액안나오고
    싹 점검받았는데 소모품 외에는 손댈게 없더라
    바꾸고싶은데 엘피지라 연비도괜찮아서ㅠ
    진짜 명차는 명차다
  • 비밀이라면 비밀이고 2019.01.11 09:03 (*.95.14.36)
    얼마전에 르노삼성자동차에 보안시스템 납품구축건으로 저 차 출시당시의 기획-관리 담당자들 몇분 만났는데..
    판매가가 1000만원이면 원가가 1020만원정도? 아무튼 팔면 팔수록 마이너스되는 구조여서 르삼차 사장이 삼성 사장단 회의때마다 회의 끝나고 이건희를 따로 접견했대. 마이너스 보고하고 결손 채워달라고.. 근데 이건희가 매번 상회하게 채워줘서 유지됐었다고...
  • 킁킁 2019.01.11 09:22 (*.45.10.22)
    이슈인에 내차가 나와서 어리둥절하고 있다

    싸게 탈 출퇴근용 차가 필요해서 몇년에 전설만 듣고 장애인이 모시던 중고차 업어왔는데
    17년된 차가 한겨울에도 일발시동되고 잘 굴러가고 잘 멈추고
    조금이라도 고장나면 폐차시킬 생각이라서 거의 돈 안들이거든
    여기저기 외장 까진거도 그냥 냅두고 있는데 녹이 안생김
    1년에 한번 엔진오일 갈고 2년에 한번 배터리 갈아준게 다야
    타이어도 승차감 무시하고 마일리지 오래가는 넥센 상남자타야 싼거 끼우고

    그 당시 동시대 국산차들이 대부분 일본엔진이라 기계적 내구성은 좋은데 차체가 썩어서 거의 다 폐차했던데
    sm520은 당시에 방청처리된 아연도금철판에 불소도장인가 뭔가까지 하는 바람에 20년 가까운 세월동안 멀쩡하네

    길에서 이 차 타는 사람들 보면 당시 구매자였던 50대이거나 그 구매자한테 물려받은 듯한 자녀세대가 많더라
    2대가 물려주며 타는 차 같더라.
    잠깐만 타고 바꾸려고 했는데 벌써 몇년째네 이상하게 탈수록 정이 가서..

    내차야 여기서 보니 반갑다. 888
  • ddd 2019.01.11 09:37 (*.62.34.82)
    ㅇㅇ 진짜 길거리 돌아다니는 SM520보면 부식이나 녹난곳이 한결같이 없음 ㄷㄷ

    그당시 현기차들은 열에 열은 죄다 부식에 녹...
  • Mtech 2019.01.11 11:05 (*.73.135.46)
    수정되면 진짜 신경써서 만든건데 대단하네요...
  • 그리고 2019.01.11 13:02 (*.2.150.20)
    에스엠구형 타는 사람들은 대개 차관리를 잘함 잘 관리해서 오래타는지 오래 탈만큼 명차라서 관리를 잘하는지 암튼 오래돼도 반짝반짝하는게 멋있게 늙어가는 노신사 보는 느낌이라 기분도 좋더라고
  • 2019.01.11 13:00 (*.62.169.134)
    나도 아버지 타시던 525v받아서 10년간 탔는데
    독일차 사면서 같은 타이밍에 아버지 차 폐차 사고 나서 다시 아버지 타고 계심.

    다섯살 딸래미가 "아빠 옛날차가 더 편안해" 하는데 맘아프다.
    디젤 다신 안살거임
  • 청주인당 2019.01.11 09:57 (*.186.232.47)
    SM520v 6기통 2004년형 눈물범퍼 15년됐다 거의20만키로 탔다
    내가5년타고 마눌이 5년타고 딸애가 가져가서 5년넘게 타는중인데 작년에 점화코일하나 간것빼고 고장난적이없다
    엔진소리 6기통이라 경쾌하고 차체 부식하나도없고 어디 흠잡을데가 없다
    딸애가 지겹다고 바꿀려하는데 도루 가져오라고했다
    오래된모델 깔끔하고깨끗하게 타는사람 멋있더라 휘발유는 쫌 먹는다
  • 법규법규 2019.01.11 10:02 (*.18.212.103)
    누구시길래... 차를 대로 한복판에 세워두고 나오십니까...
  • -,.- 2019.01.11 16:13 (*.217.164.123)
    삼성자동차의 대리가
    아무래도 구조조정을 당할것 같아
    대출얻어 SM5를 힘겹게 샀는데
    그 다음날 바로 구조조정을 당했다는 슬픈 얘기가 전해진다..
  • 2019.01.11 18:15 (*.121.176.107)
    스엠3호 초기형도 진짜 잔고장 없음
  • 락빠 2019.01.12 02:00 (*.137.254.143)
    저거 sm5 공장에서 98년 첫출시한차 울엄마 아직도타고다닌다. 21년째임 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버지가 삼성직원이였는데 직원할인받아서 사긴했어도 비싸서 엄마한테 잔소리 오지게들어먹었는데 완전개이득 ㅎㅎ 키로수만 백만키로 가까이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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