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 ㅇㅇ 2018.11.08 21:16 (*.38.108.124)
    시누이년 뇌주름이 부족하네
  • ㅇㅇ 2018.11.09 09:41 (*.121.176.244)
    나도 최근에 안건데 사실 체크카드도 결제 방식은 신용카드랑 같음
    왜 그런시스템이 있냐하면
    신카회사들이 결제 수수료 냄겨먹으려고
    신용카드/체크카드 이렇게 투트랙 전략 쓰는거임
    물론 카드의 잔고가 현금이냐 신용이냐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 개꿀 2018.11.09 18:25 (*.36.148.238)
    체크카드는 지금의 내가 내는거고 신용카드는 다음달의 내가 내는거지
  • 아이유부럽다 2018.11.08 21:18 (*.165.100.187)
    ?? 나 체크카드 밖에 안쓰는데........왜....
  • ㅇㅁㄴㄻㄴㅇㄻㄴ 2018.11.08 21:53 (*.46.68.57)
    왜? 현금 많아서 체크로 확 긁는데 뭐 어쩌라고
    신용카드로 이자 내느니 체크카드 쓰는게 좋은거지
    물론 신용카드 사용해서 신용 점수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암튼 뭐 어때? 신용카드의 노예들 쯧쯧
    이게 다 마케팅 덕 이다 이것들아
  • 1134 2018.11.09 00:40 (*.112.64.87)
    신용카드로 이자를 왜 내요?
  • 34 2018.11.09 01:37 (*.209.171.143)
    할부말하는거 같은데 일시불이 뭔지모르는듯
  • 1233 2018.11.09 02:35 (*.211.216.74)
    할부도 기본 3개월은 무이자에요 ㅎㄷㄷ
  • 111111 2018.11.09 06:01 (*.226.215.103)
    이벤트등 카드사마다 가마다 다 틀림.
    기본은 아님
  • ㅁㄴㅇㄹ 2018.11.09 10:55 (*.118.216.220)
    이자는 모르겠고 연회비따위겠지 뭐 내는거라곤
    그리고 체크카드는 왜 신용점수에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하는지
  • 고졸 2018.11.08 22:00 (*.140.64.119)
    저건 주작이다
    내용에 있잖아

    "할부해드리냐는 직원말에 아니요 체크카드에요"

    실제로 저런말 하는사람은
    나 통장에 돈 있고 이정도 한방에 살수있어 라고
    개 자랑질 하는 사람 아니냐?

    난 체크 카드 쓰는데 할부얘기나오면 개쓸때없는 말 빼고 아니요 일시불로 해주세요 라고 하거던
  • 때타니 2018.11.08 22:05 (*.32.237.197)
    지랑 다르면 주작이래
    모든 사람이 다 너같은 줄아냐
    충분히 체크카드라고 말할 수 있다
  • 평창동 2018.11.08 22:09 (*.235.236.200)
    나도그냥 체크카드라고 말하는데?..
  • ㅎㅎ 2018.11.08 22:19 (*.40.189.39)
    나 저 물음에 항상 체크카드예요 라고 말했는데....?? 아니요 라고 말하면 신용카드 쓰는 척 하는 사람 같을까봐 말이지
  • 멘산 2018.11.09 03:12 (*.223.33.163)
    직원분들이 할부는요? 이러시면 "어차피 체크카드라 할부가 안되요"라고 웃고 넘긴다. 이게 자랑질이리고 생각해? ㅋ 신용카드 쓰다가 내가 정해놓은 선을 넘길까봐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한다. 이건 자랑이 아닌 내 스스로의 경계일 수 있다.
  • sdfsdf 2018.11.09 12:41 (*.165.223.42)
    난 이거 이해안됌.. 체크카드는 강제적인 상한선이있음? 잔고부족으로 결제거부되는걸 말하는거임?
  • ㄴㅁㅇㄹ 2018.11.14 23:46 (*.42.210.124)
    결국 통장잔고와 연결됬으니까
  • ㅁㄴ 2018.11.09 09:30 (*.145.69.147)
    나도 체크카드 쓸때 할부 물어보면
    첨엔 뭐라고 할지 몰라서
    체크카드라 할부 안되는데요. 라고 답했는데
    이제 별 상관없다는걸 알아서 일시불이라고 말하고 넘어감.
  • YesOk 2018.11.10 19:09 (*.142.157.195)
    닉값 오졋음 ㅋㅋㅋㅋㅋㅋ
  • ㅁㄴㅇㄹ 2018.11.08 22:16 (*.213.200.154)
    응?? 체크카드가 더 나은거 아니야? 신용카드는 한도고 나발이고 일단은 빚이잖아
    체카는 당장 그만큼의 현금이 있다는 얘기고
  • ㄷㄷ 2018.11.08 22:20 (*.126.4.225)
    현찰이랑 똑같은건데 왜 ㅋㅋㅋㅋ
  • ㅇㅇ 2018.11.08 22:25 (*.214.219.11)
    체크카드는 있는 한도내에서 쓰는거고 신용카드는 빚내서 사는건데... 체크카드로 결재하는게 더 간지 아닌가
  • .. 2018.11.08 23:06 (*.121.223.134)
    현찰을 많이 들고 있는 사람보다
    한도 높은 사람이 더 스웩인거지

    현찰 한 푼 없어도 금융기관이 많은 돈을 믿고 빌려줄 수 있을정도로 능력있는사람인거잖아
    현찰 많은 사람은 현찰없으면 꽝이지만
    한도 높은사람은 현찰 없어도 언제든지 현찰이 많아질 수 있는거지

    물론 본문의 시누이는 경솔한거 맞음
  • ㅇㅇ 2018.11.08 23:19 (*.158.184.160)
    제일 잘 설명한 댓글 ㅇㅈ
  • ㅇㅇ 2018.11.09 00:10 (*.220.12.150)
    최상류층으로 가면 블랙카드=체크카드임
    둘다 한도가 없지만 전산상 제한으로 한번에 300억까지만 결제됨
  • ㄴㄴ 2018.11.09 01:55 (*.6.45.17)
    형.. 머리 모자른 애들 뼈때리면 어떻게 해 ㅠ
  • -,.- 2018.11.09 02:06 (*.15.240.84)
    차살때 카드 일시불로 그었더니 안됨.
    안된다고 말하는 영맨, 표정 관리 하느라 애쓰고 있음

    한도 설정 낮게 잡아둔게 생각나서 카드사에 전화해서
    한도 올려달라 그러고 내일부턴 한도 다시낮춰달라고 얘기함
    승인 바로 떨어질때 영맨 표정 구경 재밌었다.

    카드 마일리지 왕창 쌓여서 출장때 좌석 업그레이드.
  • ㅋㅋㅋㅋ 2018.11.09 22:48 (*.166.255.31)
    ㅋㅋㅋㅋ차살땐 한도 100만원 이여도 한도 올려달라면 순간 올려주는데 ㅋㅋㅋ뭔 자랑이라고 ㅋㅋㅋㅋ 차 처음사시나봥ㅎㅎ
  • 카드사과장 2018.11.09 23:04 (*.223.33.141)
    어휴 어린이여ㅋㅋㅋ차살땐 다 일시한도 부여돼 ㅂㅅ아ㅋㅋㅋㅋ
  • 1233 2018.11.09 02:43 (*.211.216.74)
    체크가 더 간지 아닌가??
    신용카드는 한도도 있고 현찰이 없을 수도 있으니까
    월급 받아서 신용카드비 내고나면 월급 로그아웃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현찰이 없을 수도 있는거지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비용 내더라도 통장에 현찰이 걱정없이 있다는 소리니까 그게 더 나을 수도 있자나
    그리고 100만 넘어가면 대부분 월급 쟁이들은 부담이 작은 할부로 하는데 체크는 할부가 안되니까 더 간지아님??
    신용카드는 할부가 최고 유용한 혜택인듯
  • ㅇㅇ 2018.11.09 17:06 (*.33.165.71)
    뭔 한도 타령이야 돈백만원짜리 긁는데
    쓰든 안쓰든 신용카드 돈천만원 안나오는사람도 있냐..

    한 돈오천짜리 일시불 긁으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나 둘다 간지는 마찬가지 아니냐 ㅁㅁ
  • 2018.11.09 04:34 (*.184.81.71)
    아니 남이 뭘 쓰든 뭐로 계산하든 남 눈을 왜 의식해 미친 자존감 없는 쓰레기들
  • ㅁㄴ 2018.11.09 09:31 (*.145.69.147)
    난 체크카드 쓰는걸 더 좋아하는데
    요즘에 체크쓰면 카드포인트 날리는게 아까워서
    그냥 카드 씀.
    근데 웬지 빚진다는 생각에 많이 쓰면 우울해짐
  • 아이유덕후 2018.11.09 11:38 (*.131.166.49)
    체크카드를 쓰던 신용카드를 쓰던 뭔 상관? 결제만 잘 되면 되지..바보~~
    오히려 신용카드는 외상인데 그게 뭐 잘하는것라고 ㅋㅋㅋ
    현금결제가 깔끔하지~~
  • 힘내랏 2018.11.09 11:55 (*.154.198.59)
    포인트 때문에 그런거 아닐까요? 120만원 결제면 카드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포인트가 좀 비중이 있을테니...평소에 백화점은 근처도 안다니다가 몇달전에 벼르던 시계 사러 현대백화점 갔었는데 현대백화점 카드 쓰면 15만원인가 프로모션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가까운데 사는 친구 불러서 친구 카드로 결제했다는...ㅋ 근데 설사 그렇다 해도 한심하게 본다는 얘기 한거 보면 시누이가 기본적인 교양은 없는 사람인듯 ㅋ
  • ㅁㄴㅇ 2018.11.09 12:10 (*.223.3.155)
    위에 병신들은 무슨 간지타령하고있지??

    신용카드로 긁으면 포인트, 할인 따라붙고 실적도 생기고

    신용점수 상승에도 영향주고

    무이자할부로 긁으면 납부 기간동안 현찰 통장에 남아있으니

    통장 평잔도 오르고 이자도 붙는데?

    툭하면 합리, 효율 따지면서 여기선 왜 간지타령하고 앉아있냐 ㅋㅋㅋㅋ

    뭔가 여자가 가르치려고 하는 내용이 있으면 불같이 화를 내고 부정하는 미개한 근성 때문인거 아닐까?
  • 213 2018.11.09 12:33 (*.252.41.83)
    본문 좀 읽어라 새끼야
  • 밖에좀나가 2018.11.09 18:37 (*.33.180.198)
    체크카드도 포인트 할인 다 따라붙어
    나 롯데백화점 MVG인데 그거 체크카드야
  • 존나궁금 2018.11.09 16:55 (*.206.244.152)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카카오카드 쓰면 창피한거냐???
  • 1233 2018.11.09 18:58 (*.211.216.74)
    전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622 도발 세리머니 후 유벤투스 선수들과 충돌 15 2018.11.08
» 체크카드가 한심한 시누이 40 2018.11.08
620 인종차별 인터뷰 조롱 52 2018.11.08
619 화재 사건을 조롱한 영상을 sns에 올린 인간들 16 2018.11.08
618 끝판왕에 대한 예우 9 2018.11.08
617 이병헌 커리어에서 사라진 영화 16 2018.11.08
616 삼성 폴더블 폰 최초 공개 29 2018.11.08
615 수험생 만나러 간 와썹맨 8 2018.11.08
614 집안을 바꿔놓은 아내 16 2018.11.08
613 대본이 필요 없었던 프로그램 4 2018.11.08
612 케플러 우주망원경 은퇴 13 2018.11.08
611 디스패치가 촬영한 장원영 18 2018.11.08
610 제대로 맛본 댕댕이 12 2018.11.08
609 놀란 배트걸 8 2018.11.08
608 한국인들은 잘 모르는 미세먼지 주범 11 2018.11.08
607 패딩을 사기 위해 돈이 필요했던 아줌마 29 2018.11.08
606 지역별 순대 소스 39 2018.11.08
605 오빠 이 여자 누구야? 14 2018.11.08
604 내 몸에 손대지마 35 2018.11.08
603 표정으로 말하는 조보아 12 2018.11.08
602 젊고 예쁜 것의 힘 23 2018.11.08
601 블리즈컨에서 탈탈 털린 디아블로 모바일 82 2018.11.08
600 미세먼지에 대한 상식 24 2018.11.08
599 체포된 양회장 검거 당시 31 2018.11.08
598 평범한 피지컬의 가족 사진 24 2018.11.08
597 오빠 나 기싱꿍꼬또 35 2018.11.08
596 폭행에 시달리는 경비원들 42 2018.11.08
595 백화점에서 파는 62만원짜리 신발 47 2018.11.08
594 대륙의 최첨단 이사법 14 2018.11.08
593 서울 보고 충격 받았다는 우크라이나 여성 32 2018.11.08
Board Pagination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124 Next
/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