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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11.21 00:14 (*.234.138.12)
    다시 한 번 말하지만, 해외에서 물류학(logistics) 전공한 친구들은 다 알거다.

    물류운송은 교차점만 그 혜택을 가져가게 되어있다.

    일본이나 한국이 출발지점이 된다고 하더라도, 별로 얻을게 없어.
  • ㄴㄴ 2018.11.21 00:31 (*.70.46.228)
    다시 한 번이라고 말하기 전에 옆에 친구한테 얘기하셨나요?
  • ㅇㅇ 2018.11.21 00:58 (*.147.106.230)
    추측건데, 예전 이슈인에서 이와같은 얘기를 하셨나보죠.
    가령 한일해저터널 같은 주제로다가.
  • 2018.11.21 03:00 (*.33.153.190)
    다시 말해 주지만

    그 끝점이 부산이어야지 일본에 주는건 한국에 도움이 전혀 안된다
  • 2018.11.21 06:39 (*.140.77.232)
    우리가 소비하냐 .,ㅡ;;;
    배로 갈아타서 태평양 건너로 갈건데 ㅡㅡ
  • ㅎㅎㅎㅎ 2018.11.21 07:55 (*.53.234.217)
    그 하역과정에서 떼돈 벌듯
  • 뭐래 2018.11.21 09:17 (*.36.94.198)
    유통에 대해 전혀 모르네..
    부산이 항만도시로 성장한게 "다 소비해서" 겠니?
  • 뭐래 2018.11.21 09:20 (*.36.94.198)
    기존 부산에 출입하는 화물 + 육로로 러시아, 북한, 중국까지 갈 화물이 더해진다고 상상해봐라.
    아무리 해상 루트가 잘 뚫려 있어도, 육로의 가격과 속도에는 미치지 못한다.
    아마 부산 항만이 지금의 두배 이상은 커져야 할 거다.
  • ㅎㅎ 2018.11.21 12:19 (*.62.173.209)
    가격은 해상이 더 쌈. 그럴수밖에ㅜ없는 구조임. 20피트짜리 한량에 올릴텐데 길어야 백량 남짓 하게해서 일회 운송할텐데, 배는 천 teu 짜리는 엄청 작은 배에 속하거든
  • 11 2018.11.21 09:46 (*.131.19.173)
    그러니까 중국이 명박이 사대강 같은 짓을 해서 돈을 모았다는 애기?
  • 11 2018.11.21 00:15 (*.147.173.14)
    시골에서 동네사람들 상대로 일수 찍는 양아치 삘이네
  • 중국몽 2018.11.21 00:21 (*.83.48.110)
    남북철도 연결 지지해~
    시베리아 횡단열차 타고 유럽 가보즈아~
    바쁜 업무에 대낮부터 중국몽꾸느라 정신없는 그분 지지해~
  • ㅇㅇ 2018.11.21 00:36 (*.122.63.165)
    저거랑 시베리아 횡단 열차랑 달러

    그리고 일대일로 하면서 중국애들이 그 주위 알짜배기 땅을 먼저 선점 하거든 그러면

    진짜 이득은 중국만 다 가져가는거야 그런데도 하는 이유는 정치인 로비 자금이나 이런거 다 챙겨주면서 하니깐

    다들 하는거지
  • 냥냥 2018.11.21 02:54 (*.102.221.5)
    더큰문제는 중국이 남아도는 자본으로 빌려주고 거의 자국의인력과 자재로 투자한다는것
    실질적으로 투자받는 나라는 그돈이 제대로 씌여질리도 없고 중국에게 간접적으로 정치에 압력받을수밖에 없음.
    근데 중국도 자본을 바로회수할수없는 양날의 독이 됨.
    지금같은 미국과의 대치상황에선.
  • dD 2018.11.21 09:25 (*.244.218.22)
    ㅇㄱㄹㅇ
    내수에서 인프라하는게 부담되니까 남의 나라 가서 하고 앉았음
    MB가 일본에서 대운하하는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됨
  • 이명빅 2018.11.21 09:59 (*.70.55.243)
    투자금 회수가 목적이 아니라 투자한 나라에 설치한 인프라 시설 이용이 목적이지 제국주의 시절 식민지 정책이랑 비슷한 면도 있음 아프리카 같은데는 투자하면 윗놈들이 다 빼먹고 남는돈도없다 중국도 다 알면서 진행하는거야
  • q 2018.11.21 03:25 (*.127.10.65)
    "물류운송은 교차점만 그 혜택을 가져가게 되어있다."

    물류 관련해 무지하여 그러는데 교차점이 아님에도 번성한 지역이 있나요
  • nbiiiii 2018.11.21 08:35 (*.223.48.244)
    실크로드의 사마르칸트등 수많은.도시. 단 지금과는 사정이 다르지
  • q 2018.11.21 20:16 (*.127.10.65)
    감사합니다
  • ㅁㅁ 2018.11.21 07:56 (*.62.162.200)
    중국과 얽혀봤자 이득되는건 하나없다

    역사적 사례가 증명해준다
  • 2018.11.21 11:03 (*.235.56.1)
    아 네...
  • 다들알고있겠지만 2018.11.21 08:07 (*.204.38.67)
    1대1로의 가장 큰 목적은 한국 일본 대만으로 막혀있는 태평양 진출로를 파키스탄 방글라데시의 항구를 통해 뚫고 나가고 스탄들을 뚫어서 유럽으로 진출하려는 것. 즉, 미국이 막고 있는 포위망을 뚫겠다는 건데, 미치광이 전략의 트럼프 형님이 반드시 막아 낼 듯.
  • 털리는바나나 2018.11.21 13:19 (*.135.254.228)
    물류 해상이 더싸지.. 근대? 그 시간은? 한국에서 택배 오늘 보내서 내일 안오면 왤케 늦나고 개거품 문다...
    한국 중국 유럽 철도 개통하면 한국에서 유럽으로 택배 이송 비용 대비 가격 시간은 어떨지 생각으 ㄴ좀 해봐라...
    모자란 ㅅㄲ들아..
  • 바우와우 2018.11.21 14:59 (*.102.154.250)
    네? 택배요?? 아저씨가 이베이에서 물건사면 배로 안와요.. 비행기로 오지요..
    기차나 배로 가는건 곡물이나 광물등등 B2B가 압도적입니다.
  • ㅇ12ㄷ412 2018.11.21 15:14 (*.143.209.99)
    이건뭐 등신인가? 세상 모든게 이베이만 있냐? ㅋㅋㅋㅋ한국이 섬이란건 알고있냐? 그러니 배아니면 비행기지? 근대 배는 너무 느려서
    비행기 이용하는거고...아시아 유럽 철도 연결되면 빠르고 비싸게 보낼려면 비행기지만 저럼하고 빠르게 보내는것도 가능 해진다는거야..
    이 등신 새끼야....중국에서 나오는 생산품 생각도 안하냐? 이베이에서 사는게 뭐가 제일 많은데? 전자 제품 역수입 이 대부분아냐?
  • 바우와우 2018.11.21 15:33 (*.102.154.250)
    일단 제가 뭘 그리 잘못했길래 입에 걸래를 물으신줄은 모르겠지만?
    중국에서 유럽까지 철도가 깔려 있지만 대부분 비행기로 날라옵니다. 이유는 별개 아니고 기차가 혹한의 상황을 지나기 때문이지요.
    전자 제품 이야기를 했는데 걔네는 더 심각한 상황입니다. 진동, 온도, 습도등을 견뎌야하는 상황이지요. 되게 짧은 생각인데 배건 기차건 그런 저런 이유로
    실을 수 있는건 한정되어 있고, 그래서 B2B가 압도적이라는 겁니다. 전자 제품 배로 옮겼다가 사고난건 못 들어보셨나보네요.
    개인 물품들은 지금처럼 섬이건 섬이 아니건 비행기로 날라올겁니다. 앞으로도. 그리고 이베이에서 제일 많이 사는건 중고 물품입니다.
    역수입 제품 사실려면 아마존이나 가세요...
  • dD 2018.11.21 15:46 (*.244.218.22)
    바우와우 성님이 물류 잘알이네..
    위에 못 배운 ㅅㄲ는 잘 알지도 못하는게 욕부터 나오냐
  • 1212 2018.11.21 16:15 (*.120.194.118)
    바우와우 형님이 잘알이고 욕부터 하는 분는 음.
    기본적으로 배로 적도를 지나갈때 온습도 조절되는 컨테이너 말고 일반 컨테이너를 쓰면 그냥 한번 팔팔 끓고 온다고 보면됨.
    수입맥주나 이런게 맛이 좀 나쁜게 그런이유도 큼.

    근데 그런거 다 조절되는 컨테이너 쓸거면 비행기를 쓰고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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