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jpg02.jpg03.jpg04.jpg05.jpg06.jpg07.jpg08.jpg09.jpg10.jpg11.jpg12.jpg13.jpg14.jpg15.jpg16.jpg17.jpg18.jpg19.jpg20.jpg21.jpg22.jpg

  • 이상형 2018.11.21 00:06 (*.95.241.38)
    조이가 손이라도 잡아준다면?
  • 11 2018.11.21 00:14 (*.147.173.14)
    SSAL MAP
  • ㅇㅇ 2018.11.21 00:43 (*.38.251.125)
    페이커 짜식...
  • ㅁㄴㅇㄹㄹ 2018.11.21 00:49 (*.196.49.37)
    사랑해 센빠이
  • 마을돈끄러닷 2018.11.21 00:52 (*.70.36.145)
    박지성 와꾸들이 뭔가 잘하는듯 한가지를
  • Dd 2018.11.21 01:08 (*.255.44.7)
    일반적인 게임이라면 안믿겠지만 진짜 롤드컵 결승같은 큰무대면 당연히 후자 아니겟냐
  • 2018.11.21 01:44 (*.98.77.191)
    컬투는 이미 그냥 아재더라 ㅋㅋ 요즘 애들이 저런 거에 받아주고 하지도 않고 받아준다고 해서 그림이 나오는게 아닌데 ㅋㅋ
  • .. 2018.11.21 02:18 (*.42.91.175)
    어제 오늘 e스포츠 기사보니까
    롤판이 정상적인 스포츠라고 할 수 있는 판인가 의심이 감
    5인이 플레이하는 게임인데 시즌끝나고 한 팀에서 fa가 5~6명씩 쏟아짐.
    10대 후반~20대 초반 뭣도 모르는 애들 좀 쓸만해보이면 1년씩 계약맺어가면서 쓰면서
    기대에 못미치면 바로 팽하고 그런 시스템인거 같던데
    보통 저런 대우 받으면 선수들끼리 협회도 만들어서 대응하고 구단하고 협상하고 하는데
    선수 나이가 어려서 그런가 그냥 눈뜨고 당하는 느낌이 듬
  • ㅇㅇ 2018.11.21 02:30 (*.120.169.4)
    야구도 재대로 된 대우 받은지가 그렇게 오래 안돼
  • 쾅쿵쾅 2018.11.21 02:58 (*.46.211.197)
    지금 e스포츠는 나온지 15년남짓이잖아. 아직 처우나 시스템에서 고쳐나가야될점은 많지만 사실 1세대때보다 많이 좋아진편이지
    앞으로도 변화될꺼고...앞으로 e스포츠는 날로 규모가 커질꺼고 거기에맞게 바뀔거야
  • ㄹㄹ 2018.11.21 03:04 (*.199.148.156)
    롤은 스폰이 매년 바껴요
    구단에 해마다 바뀌는데 연합이 무슨소용
    유일하게 skt kt 만 유지함
    맘만 먹음 해외로 팔려가도 되는데 어리고 외국에길어야2-3년이라 부담스러 안가는듯
    중국이 가깝고 노다지였는데 사드때문에 폭망
  • fgsdfg 2018.11.21 03:47 (*.159.213.121)
    롤판이 언제 망하고 다른 게임으로 대체될지도 모르는데 다년계약 자체가 그 선수에 대한 엄청난 자신감과 신뢰가 없으면 맺기 힘든게 당연한거지..
  • 2018.11.21 10:07 (*.235.56.1)
    스타 10년버텨 만든걸 마재윤이 다 날려 버렸어 ~ ㅡ,.ㅜ
  • x4f 2018.11.21 12:19 (*.199.79.92)
    다 날리긴 개뿔 그거 하나에 날라갈 정도면 원래 수명이 간당간당했다는거임
  • dd 2018.11.21 10:46 (*.116.141.178)
    e스포츠 팬으로써 답변하자면 올해가 존나 파격적인 FA임 ㅋㅋ
    팬들도 올해같은 말도안되는 대형급 선수들이 팀에서 쏟아져나올거라고 상상못해서 지금 서로 '이 선수랑 이 선수 데려오면 우리팀은 최강이야 우헤헤'라며
    행복회로 돌리는 생각에 술렁술렁합니다.. ㅋㅋ
  • ㄹㅇㄹㅇ 2018.11.21 14:23 (*.7.57.206)
    이번시즌이 유독 파격적이어서그럼
    하지만 내가보기에도 아직 돗대기시장같은느낌임
    유일하게 skt만이 페이커를 제외한 다른 주축선수들 FA됐다고 오피셜계정으로 한꺼번에 올림(선수 개인피셜보다 먼저)
    나머지 구단들은 오히려 선수들이 스스로 FA됐다고올리고 후에 구단피셜로 올라옴
    큰 규모의 시장인데 이렇게 돗대기처럼 하는데는 이스포츠밖에없을거라고생각됨
  • 뭐지 2018.11.21 16:35 (*.101.18.209)
    오히려 한국리그는 고인물이 되서 경쟁력이 많이 떨어져있는 상태였지.
    주전급의 팀 이적 그렇게 잦지않았음. 국제대회 성적이 워낙 화려했기에
    묻혀있었지만. 올해부터의 패치 영향으로 보수적인 스타일로는 더 이상
    버텨낼 수 없었다. 대대적인 리빌딩은 기본으로 해야되는 상황이었는데.
    인과관계 정도는 따져보고 까야하지 않겠나. 또 현재 계약은 선수나 팀이나
    둘 다 그게 편하고 이득이다. 선수생명이 극도로 짧은 분야. 잘할때 바짝
    돈 벌수 있게되고. 팀도 기량 떨어진 선수 금방 교체할 수 있음. 잘하면
    되는거임. 자본주의가 그런거 아닌가.
  • ㅇㅇ 2018.11.21 09:06 (*.204.171.10)
    그게 떠는거였냐
    앞구르기 오지게 하드만 ㅋㅋㅋ
  • 12 2018.11.21 09:15 (*.76.159.71)
    떨면서 굴럿데요 퍼포먼스니까
  • 이명박 2018.11.21 09:07 (*.39.162.155)
    어린왕자 생각난다

    롤이 무슨게임이야? 우리는 어른이라 모른단다
    우와 연봉이 몇십억? 대단하네

    어른에게는 숫자로 설명해줘야한다
  • 앙곰호띠 2018.11.21 10:47 (*.223.11.158)
    나도 롤 계속 하지만..

    나도 어른이 된거 같네..
  • 1111 2018.11.21 09:14 (*.47.51.89)
    롤을 모른다고 게임을 모른다고 비하하기에는 이미 너무큰 산업이 되었지.
    페이커가 sk텔레콤을 어마어마하게 광고해서 해외에 나가면 skt가 무슨 회사인지 다알고있고
    친숙하지.
    페이커가 이번시즌은 더큰연봉을 받는다는데
    자랑스럽지 않아? 우리나라에 저런 선수가 있다는게?
  • 233ㅈ 2018.11.21 10:03 (*.62.175.172)
    겸손하기까지해서 인성논란도 없고 진짜 올타임넘버원인듯
  • 2018.11.21 10:39 (*.235.56.1)
    폼 많이 떨어졌다고 하는데..
    페이커 국내에 대체자 없나요?
    옜날 워크 장재호 ㅠㅠ생각나내
  • 앙곰호띠 2018.11.21 10:52 (*.223.11.158)
    폼이 떨어졌다기 보다...

    1. 같은 팀원의 클라스가 예전같지 않음 (탑, 정글, 바텀 다)

    2. 타 팀의 미드라이너 클라스가 매우 올라옴 (비디디, 우칼, 스카웃 등등 페이커랑 충분히 비비며, 다른 면에서는 강점도 있음)
  • ㅂㅈㄷㄱ 2018.11.21 12:51 (*.196.236.26)
    그게 폼 떨어진거지 뭐
    미드리븐 시절 생각해봐
    혼자 적진들어가서 풀콤보 돌리고 살아나왔는데 이건 아무도 못하자나
  • ㅇㅇ 2018.11.21 12:21 (*.59.223.151)
    자랑스럽진 않아
  • 2018.11.21 10:09 (*.156.199.166)
    말은 저렇게 하는데
    얼마간 지난후 슬기랑 열애설 터지는거 아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중딩 2018.11.21 12:43 (*.192.194.246)
    슬기가 뭐가 아쉬워서...ㅋ
  • 빠와빠와 2018.11.21 12:58 (*.160.100.22)
  • 1 2018.11.21 15:25 (*.235.238.39)
    20대에 연수입 10억 버는 여자애가 고작 1~2백억 보고 사귀냐.
    돈보고 사귀는건 30대 넘기거나 수입 평범한 20대 애들이지.
  • 형돈이가노랠한다홍홍홍 2018.11.21 13:00 (*.36.148.144)
    페이커 1년 연봉 = 슬기 평생 벌돈 ㅇㅋ?
    중딩이라 잘 모르실수도 있지만, 연봉 50억 진짜 큰 돈이에요, 대기업 사장급(삼성전자 제외)들이 연봉 20억이 좀 안되요;;
  • ㅓㅏㅓㅏ 2018.11.21 15:08 (*.249.70.215)
    ㅋㅋ 대기업 사장도 연봉 20억 안된다 아가야. 대기업 중에서도 손에 꼽아
  • 흐메 2018.11.21 13:51 (*.173.5.13)
    울프도 가고 뱅도 가고 페이커와 함께 길게 호흡 맞췄던 저 둘이 사라지면 페이커도 이제는 쓸쓸해 질텐데...

    올해는 작년 꼭 설욕하길~~!! 그리고 젠지는 돈좀 풀 수 있음 마타 꼭 영입하길 ㅠㅠ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466 소속사에서 연습생이 방출되는 과정 31 2018.11.21
1465 방송에 얼굴 공개했던 마이크로닷 부모 55 2018.11.21
1464 아직 살아있는 안정환의 공격력 14 2018.11.21
1463 매번 새로운 페미를 상대하는 성님 52 2018.11.21
1462 일본 잡지에서 뽑은 한국 남성 배우 39 2018.11.21
1461 잊혀진 파푸아뉴기니 앙가인들의 관습 11 2018.11.21
» 약 파는 페이커 34 2018.11.21
1459 멕시코 카르텔 지도 28 2018.11.21
1458 마이크로닷에 대해 잘못 알려진 루머 30 2018.11.21
1457 일대일로 참여국 파키스탄의 현실 28 2018.11.21
1456 결혼 5년만에 화장실 냄새를 튼 부부 19 2018.11.21
1455 PC방 살인사건 피의자 최근 인터뷰 23 2018.11.21
1454 르브론 인성 뽀록난 순간 15 2018.11.21
1453 사기 범죄에 관대한 나라 21 2018.11.21
1452 억울한 미식가 23 2018.11.21
1451 시진핑과 펜스의 언쟁 32 2018.11.21
1450 끓어오르는 납 용액에 손을 넣는 실험 16 2018.11.20
1449 카이리 어빙 볼 핸들링 연습 13 2018.11.20
1448 장교출신 친구의 여행 계획표 21 2018.11.20
1447 헉소리 나는 미국 미용실 가격 26 2018.11.20
1446 첫 방송을 앞둔 예능 12 2018.11.20
1445 한국인의 밥상 빙어 비빔밥 23 2018.11.20
1444 남친의 이상한 요구 45 2018.11.20
1443 홍수현 인스타 상황 12 2018.11.20
1442 인권위원장의 일갈 28 2018.11.20
1441 돈이 없었던 수제비닷 19 2018.11.20
1440 산 위에 만드는 도로 13 2018.11.20
1439 내한공연 레전설 28 2018.11.20
1438 미국 관세 피하려고 한국에 공장 건설 23 2018.11.20
1437 이병헌처럼 눈빛 연기 하고 싶어서 6 2018.11.20
Board Pagination Prev 1 ...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 113 Next
/ 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