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양 2019.06.26 00:13 (*.157.7.57)
    지렸다
  • 123 2019.06.26 00:16 (*.217.76.230)
    얼마전에 미드 체르노빌 보니까 끔찍하더만
    딱 저런식으로 일처리 하다가 사고남
  • 그렇다면 2019.06.26 09:18 (*.90.50.220)
    원전찬성론자들은 또 문재인이 탈원전때문에
    인재들이 빠져 나가서 그렇다고 자위하려나?
    나도 원전은 찬성하지만
    원피아들 비리랑 저런 삽질은 단속대상 아닌가?
    사고 나면 한두명 죽는걸로 끝나는게 아니잖아,,,,,,
  • 123123 2019.06.26 17:18 (*.36.148.247)
    원전 마피아들이나 비리는 당연히 쳐죽여야지
    특별법 만들어서 잘못하면 큰 처벌이 가능하게 바꿔야된다
    그 대신에 확실하게 대우도 해줘야되고

    실제로 인재는 빠져나가는중이라
    이대로라면 사고확률은 높아질수밖에 없음
  • 꺄르륵 2019.06.26 00:17 (*.6.199.247)
    운전원이 아닌 사람이 운전을 하게 한게 말이야 방구야? 무면허운전을 처벌하라!!!
  • 터어 2019.06.26 00:21 (*.224.9.68)
    열출력 넘은게 진짜 짧은시간이고 바로 출력 내렸는데 비정상 상태로 계속 운전한것처럼 몰아가는 기레기들 봐라 ㅋㅋㅋ
  • 2019.06.26 08:26 (*.192.1.28)
    술쳐먹고 운전해도 사고 없었으면 문제없다는 놈일세
  • 나라라22 2019.06.26 13:31 (*.196.216.78)
    열출력 넘은게 진짜 위험합니다.
    체르노빌도 열출력이 올라가서 사고가 난건데 이 열출력이라는게 몇시간 동안 걸쳐 일어나는게 아닙니다.
    수십초내에 열출력이 급격히 올라가서 사고가 난겁니다.
    특히 이런 열출력이 급격히 올라간 사고가 이전에 우리나라에는 없었습니다.
    열출력이 5%이상 높아지면 원전을 중단하라고 메뉴얼에 있을 정도로 열출력이 높아지는 사고는
    정말 위험한 사고입니다. 괜히 메뉴얼에 넣은게 아닙니다.
  • 2019.06.26 00:31 (*.43.0.115)
    개시키들 엇그제 체르노빌 봤는데
  • 2019.06.26 00:40 (*.100.152.211)
    체르노빌 봤다면 알건데.
    그당시 소련도 서방세계와 다르게 싸게 건설하려고 다르게 만들었단걸..
    그리고 원전 운용이 아니라 극한상황 실험중에서 일어난 사건
  • 부적절 2019.06.26 00:44 (*.112.70.93)
    한국식 , 일본식, 소련식 다르다던데...

    한국식이 가장 안전한 형태라던데...전문가 등판 좀..
  • 00 2019.06.26 10:42 (*.184.16.60)
    세상에 안전한건 없어, 다 지들께 세상에서 제일 안전함 하다가 사고남.
  • ㅇㅇ 2019.06.26 00:45 (*.62.175.162)
    저런일이 발생한 자체를 따져야지
    600도뿐이 안올랐고 금방 내렸다고 옹호하는 색히들은머냐?
    만약에 그럼 음주운전 0.1 미만은 잘못했다고 까면 안되는거야?
  • 이건 진짜 2019.06.26 05:34 (*.2.150.20)
    시말서나 감봉이 아니라 파면시키고 형사처벌해야 할것같은데
  • 제너럴 킴 재규어 2019.06.26 06:33 (*.7.46.58)
    그 논리면 아예 원자력 발전소에서
    온도가 0도여야지 되는거네?
    말같잖은 비유를 대고있어

    탈원전 문제 여기저기서 생기니까
    정부에서 덮으려고
    원전 조리돌림기사 낸거인지 빤히 보이는데
    그걸보고 그대로 속냐
  • ㅇㅇ 2019.06.26 07:39 (*.223.38.252)
    무식아
    문제는
    선을 넘었다는거다
    무자격자가 왜 원자력을 다루냐고
  • 케인 2019.06.26 08:43 (*.7.59.227)
    멍청하면 댓글을 쓰지말고 숨만 쉬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려고 만든 프로세스들이 있는데, 그거 다 어긴거 아냐. 그리고 정부에서 탈원전 덮으려고 했다면 왜 원안위에서 조사를 하냐? 정부가 직접 폐쇄적으로 조사하고 끝내지.
  • ㅁㅁㅁ 2019.06.26 10:14 (*.38.30.243)
    원자가 뭔지도 모르는 환경보호 단체가 수장으로 있는 원안위 ㅋㅋ
  • 2019.06.26 19:44 (*.121.133.183)
    위원장 공무원인데 왠 환경보호단체가 나오냐
  • ㄷㄴㄹ슷 2019.06.26 11:00 (*.187.109.138)
    그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프로세스 따질거면 회사가 시험 수행원 25시간씩 근무하게 만든것도 따지고 들어가야하는거 아님? 닌 잠도 못자고 집도 못가고 핸드폰도 안터지는 곳에서 25시간 연속근무하면서 제대로 일 할 수 있냐? 그래놓고 이제와서 전부 현장 인력이 잘못이라고 벌금 형사처벌 ㅇㅈㄹ ㅋㅋ 그리고 원전 근무하면서 보드 운전원이나 발전팀장한테 말안하고 손대는 사람 없다. 전부 윗대가리가 살자고 난 그런말 들은적 없다고 우기는거지.
  • 돕고사는세상 2019.06.26 01:12 (*.7.55.178)
    전라도 한빛원전은 당장 폐쇄하고, 경상도에 있는 원전만 돌려라.
  • ㄱㄴㄷ 2019.06.26 10:56 (*.223.39.232)
    굿 아이디어~
  • 1 2019.06.26 01:23 (*.226.37.98)
    우리나라 원전은 구조상 안전하다는 개소리는 쫌...
    그 기술강국인 일본에서 원전이 터질거라고 미리 상상이라도 해본사람 있었나
    규정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어도 불안불안한게 원전인데
    가라로 대충하다 실수가 나왔는데 별 문제 아니라고 책임지는 놈 하나 없는데 시발 어느 미친놈이 존나 안전하다고 생각하겠냐
  • 한빛 2019.06.26 09:34 (*.253.45.55)
    공부하고 씨부려라
    일본 BWR보다 .우리나라 PWR은 구조상 안전한거 맞구요
    이번 한빛 사건은 기술적으로 큰 이슈는 아닌데
    정치적으로 큰이슈가 된거지
    이놈의 문재앙 정권 특징이야
    지들보고 싶은 이슈는 크게 부풀리고
    503정권하고 비슷한듯 세
  • ㅇㅇㅇ 2019.06.26 11:49 (*.39.151.236)
    한국 pwr이 아파트라면 비해 일본 bwr은 그냥 컨테이너 가건물이라고 생각하면된다.
  • ㅇㅇ 2019.06.26 13:01 (*.253.236.163)
    저런기사 반복유출해서 원전에대한 반감을 높이는 전략인거같은데
  • 2019.06.26 01:24 (*.120.169.4)
    탈원전 까는 놈들이 있는데 원전 폐쇄한적 없음
    더 이상 원전 짓는 계획을 세우지 않겠다는 임
    원전 인력은 그대로임

    비유 하자면 집안에 난방을 위해서 폭탄 하나가 있고 가족이 전부 모여서 사는데 그거 관리 조금만 잘못하면 뒤지는거임 가족들 전부.. 집안에서..

    근데도 원전이 답이다 면서..
    원전 짝퉁 부품 난리 났을때 결국 제일 밑에 현장직만 구속됐지 처벌 받은 사람있나?
  • 꺄르륵 2019.06.26 01:56 (*.6.199.247)
    그런데 이런 논리면 어디서 살아야하는거야? 집에서 가스폭발은 안걱정해? 자연인처럼 살아야 마음이 편할거같에?
    원전을 더 안전하게 만들 생각을 해야지 위험하니까 하지말자!! 이거 유치원생들도 기겁할 수준 아니야? 핵폭탄갖고 있는 나라사람들은 다 이민가냐??
  • ㄱㄷㅈㄷ 2019.06.26 02:34 (*.33.180.19)
    어울리지 않는 비유하는
    니 스마트폰 충전하는 전기도 아깝다
  • ㅇㅇㅇ 2019.06.26 02:49 (*.42.76.126)
    그치 더 짓지는 않는데
    기존의것들을 폐쇄하고
    기술개발도 더이상 안한다는거
    부족하면 석탄태우면 되고욮ㅋㅋㅋ
    아니면 산 까발려서 태양열 ㄱㄱㄱ
  • ㄱㄷ 2019.06.26 02:58 (*.131.91.83)
    비유 적절하구만 왜들 그래?
    원전은 기본적으로 졸라 안전하게 만들어져있어 하지만 사람이 관리를 하는지라 변수가 너무 많다고
    원전사고 확률이 10만년에 한번이라고 그렇게 홍보를 했었지만 불과 수십년 사이 대형 사고만 3번 이상 났었다는 사실을 인지했으면 하네 이 사람들아
  • 11 2019.06.26 05:01 (*.246.68.221)
    그래서 그 잘난 시발 탈원전하자는 좆병신들 지들이 책임지기 싫어서 공론화위원회 같은거 만들고 있냐?? 니가튼 애들이 가서 탈원전 반대해주고 빨아주는거겠지
  • ㅇㅇ 2019.06.26 14:28 (*.253.236.163)
    원전폐쇄하고 세금더내라면 들고일어날거면서 똥오줌못가리는 댓글수준하고는

    미래를위해 그깟돈 더내니 마니 말같잖은 소리마라 에너지에대한 현실적 대안없으면 원전폐쇄라는건 쉬운결정이 아니다.
  • 123123 2019.06.26 17:22 (*.36.148.247)
    정신 얼빠진소리하고있다 앞으로 원전 안 짓는다고 말하면 지금 남아있는 사람들은 늙으면 퇴직하고 새로 신규로 들어올 사람은 없어질거아니야 앞으로 우리나라에 서서히 원전이 없어질텐데 뭐하러 원전 기술을 공부하냐고
    그러면 결국 계속 위험해지는거지 나중에 원전 수리 기술 없어서 외국에서 사람 불러서 고치면 퍽이나 빨리 잘 고쳐주겠다
  • ㅈㅂㄷ 2019.06.26 22:06 (*.98.166.184)
    넌 비행기나 자동차도 타지 마라. 그거 관리 조금만 잘못하면 바로 뒤지는데 무서워서 어떻게 하냐
  • ㅇㅇㅇ 2019.06.26 02:50 (*.42.76.126)
    솔까말 저런 관리만 잘하면
    사고고 나발이고 뒤질때까지 싼값에
    뽕뽑아먹을수 있는게 원전인데
    자연재해로 아작날일은 없다고 본다
  • ㅋㅋㅋ 2019.06.26 08:36 (*.62.203.15)
    니가뭔데? ㅋ 뭘아는데?ㅋ
  • 123 2019.06.26 05:35 (*.109.189.6)
    계산실수는 둘째치고 무면허는 진짜 말도 안되는거 아니냐
    얼마나 많은 생명을 담보로 저런짓을 하는거야
  • ㅇㅇ 2019.06.26 07:19 (*.55.98.65)
    문제인 때문이다 ㄹㅇ 능력있는인재들 죄다 외국갔으니
  • ㅇㅇ 2019.06.26 07:43 (*.223.38.252)
    출력치가 5% 넘으면 바로 수동정지해야하는데
    18% 넘은 상태로 12시간 방치했다는게 큰 문제다
    관리허술에 규정위반이다
  • ㄷㄴㄹ슷 2019.06.26 10:54 (*.187.109.138)
    옘병하네 병신새끼 ㅋㅋ 바로 제어봉 삽입하고 출력 0% 임계 유지한상태에서 원안위 킨스에 사고 보고했는데 원안위새끼들이 지들 만찬하고 헬렐레한 상태에서 정신 못차리고 있다가 일어난걸 뭐?
  • ㅇㅇㅇ 2019.06.26 11:51 (*.39.151.236)
    출력이 아니라 보고가 12시간 넘어 진행된거 아님?
  • 4324 2019.06.26 08:28 (*.149.26.41)
    저거 터지면 태양광이나 다른 발전소 관련주들이 대박 친다
  • dD 2019.06.26 08:31 (*.244.218.22)
    서균렬 교수 얘기는 귀담아들을 필요 있다
    저 아저씨가 후쿠시마 사고 터졌을 때 TV에 나온 여러 좆문가 중에
    유일하게 제대로 진단한 사람이다
  • ㅂㅂㅂ 2019.06.26 08:48 (*.207.67.135)
    근데 수동정지를 안했다? 원래 자동으로 정지돼야 하는거 아냐?
    기자가 선동을 하는거 같군 자동으로 꺼질정도로 온도가 높아 지지 않았는데 뭔가 위험한 상황이 된거 같이 하는거 같네
    아마 제한치의 50%(2500도)정도 높으면 자동으로 꺼지는건데 18%(600도)가 위험한 수치인것처럼 말하면서 수동으로 정지를 안한것을 부풀리는 느낌
  • ㅡㅏ 2019.06.26 09:46 (*.36.130.144)
    정상 운행이 아닌 시험가동 중이었고 시험 가동 중에는 제어봉이 정상 운행보다 적거나 불규칙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출력 제한이 따로 있다 매뉴얼에
    자동정지 시스템은 정상운행에서 출력 제한을 위한 장치이고 시험가동 중 출력 제한 초과시에는 불확실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안전율을 많이 두어서 수동정지하도록 매뉴얼을 만들어둔거야. 18% 출력 오버가 원전 폭발로 이어질 확률은 0.1%도 안되겠지만 이런 상황을 문제없이 넘어가면 계속 반복되는거고. 운에 맡겨야지 그럼
  • ㄴㅋ 2019.06.26 08:56 (*.112.93.181)
    에너지정책이 똥망인게

    현재 전력수요는 어느정도 여유가 있지만

    앞으로 4차산업혁명에 의해 늘어날 인프라에 의한 전력수요는 고려를 안하고있음

    그냥 공밀레 공밀레하면서 공대생 니들은 친환경 에너지나 개발해! 안되도 되게만들어!

    이러는데 뭘믿고 에너지정책을 신뢰하냐

    선동들그만해라 제발 에너지정책만큼은 개똥망이야
  • ㅁㅁㅁ 2019.06.26 10:20 (*.38.30.243)
    어차피 쪼달리는건 문재앙 정권 이후임
    문재인 정권이 엄청똑똑한게
    건보도 그렇고 지들 임기 끝나면 똥 다 터지게 설계 해둠
    박근혜까지 적립금 쌓던 건보 딱 지들 임기뒤에 자본잠식 하게 설계함
    문케어니 뭐니 해서
    그때 이제 건보도 세금투입 해야겠지
    국민연금 같은건 뭐 한 2040에 고갈되니
    덜내고 더받자 이런 개소리 왈왈
    능력있는 운용인력 적폐몰이해서 사상최소 국민연금 수익률 마이너스.. 명박이때 금융위기때도 국민연금 수익률 0.8퍼센트인가 마이너스는 아니었음
    원전같은건 가동 까지 최소 10년정도 걸리는데
    이번 정권은 걍 지들 3년 동안 시스템을 다 망가트리고 갈셈인듯
    교육쪽도 ㅂㅅ 만들어놓고
    하긴 진보정권 10년동안 교육받은 30 40세대가 문재인 콘크리트니까
  • ㅁㄴㅇ 2019.06.26 09:17 (*.100.92.184)
    정부정책에 의해 원전학과 지원 0인데 두뇌가 없으니 제대로 돌아가겠냐?
  • ㅇㅇ 2019.06.26 09:51 (*.102.86.109)
    체르노빌이나 일본하고는 원전방식이 아예 달라.
    확실히 갸들보다는 안전하긴해 .
    그래도 조심해야지. 니들도 너무 오바떨지말고
    무서우면 저기 원전없는 나라 가서 살아야지
    어쩌겠냐.
  • 화초 2019.06.26 10:44 (*.193.18.175)

    체르노빌과 거의 흡사한 사고가 터질 뻔했네 ㄷㄷ
  • 2019.06.26 11:14 (*.161.123.220)
    호들갑은 세계1위
  • qq 2019.06.26 11:24 (*.147.165.49)
    우리나라 사람 습성상
    저렇게 위험한거 계속 운용하면 사고 한번 난다
  • ㅇㅇ 2019.06.26 14:16 (*.205.207.43)
    체르노빌 언급하는 애들은 미드 재대로 보긴 본거임? ;;

    설계 구조의 결함이 가장 심각한 문제 중 하나라고 떡하니 나오는데 ㅋㅋ
  • 김밥천국 불신맨밥 2019.06.26 14:45 (*.207.92.119)
    탈원전과 최저임금 인상의 공통점 :

    1. 언젠가는 해야 할 일이다.
    2. 근데 대비책을 세우면서 천천히 해야 하는데, 너무 성급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3939 일어나는 성소 7 2019.06.26
3938 마카로니 레전드 7 2019.06.26
3937 레이첼 맥아담스와 사귀는 방법 14 2019.06.26
3936 우체국도 파업 16 2019.06.26
3935 BJ가 연애 발표하면 생기는 일 8 2019.06.26
3934 역사상 가장 많은 올림픽 금메달을 딴 선수 15 2019.06.26
3933 끝까지 포기는 없다 14 2019.06.26
3932 컨셉이라고 쉴드 치는 사람들도 있는 악덕 업주 37 2019.06.26
3931 랜드로버 차주 오열 98 2019.06.26
3930 이색적인 경찰 소식 26 2019.06.26
3929 인텔 AMD의 추격에 결국 28 2019.06.26
3928 금수저 화장실 대결 12 2019.06.26
» 한빛 원전 대형참사 날 뻔 55 2019.06.26
3926 러시아인들이 한국기업에 호감을 갖는 이유? 27 2019.06.26
3925 현명하고 멋진 사장님 17 2019.06.26
3924 보복운전 레전드 30 2019.06.26
3923 14살 연하 아내 때문에 밤마다 힘든 유부남 70 2019.06.26
3922 행운에 행운이 겹치다 16 2019.06.26
3921 남자친구가 결혼합니다 55 2019.06.26
3920 한국 성형외과의 일본인 모델 35 2019.06.26
3919 익산시장 클라스 20 2019.06.26
3918 라오스 귀청소 서비스 28 2019.06.26
3917 귀여운 인절미 4 2019.06.26
3916 어머니와의 마지막 여행 30 2019.06.26
3915 오프숄더 미주 8 2019.06.26
3914 진정한 친구 8 2019.06.26
3913 출근길에도 대리운전 41 2019.06.26
3912 헤어지지 못하는 이유 16 2019.06.26
3911 충격적인 급식 20 2019.06.26
3910 서빙 중인 조현 11 2019.06.26
Board Pagination Prev 1 ...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 191 Next
/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