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2018.11.09 08:51
삼성 욕하는 사람들 많지만 회사 다녀보니 헬반도에 삼성만한 회사도 없다.

1. 아름다운 상생기업인 것 같은 중소기업들이 워라밸 최악이다. 직원들을 소모품으로 갈아넣지
2. 근로환경도 1>2>3차 하청으로 내려갈수록 개판된다. 하이바에나작업화 안챙겨주는데도 많다.
3. 우리나라 문화, 사회복지 등 가장 많이 기부하는 회사가 삼성이다. 다른 기업과 비교도 안되는 수준
4. 법인세 세수는 말할 것도 없고, 고용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한다.
5. 하청 피빨아먹는다고 하지만, 현대에 비하면 애교 수준이다. 삼성1차 협력사 사장들은 준재벌이다.
6. 참고로 삼성이 외부에서 높게 평가받는 점은 우리나라 IT 비즈니스 생태계 만든 점이다. (2,3차 협력사)
7. 수출기업이다 = 외환을 벌어들인다. 롯데 같은 내수 피빨아먹는 기업들하고는 차원이 다르다.
IMF는 경제위기이기도 하지만 외환위기다. 우리나라 기업이 해외에서 돈 못벌어오면 또 그 꼴난다.
8. 국내 대기업 알음알음 지인 뒷구녕으로 들어갈 때 가장 공정한 입사제도를 만든 회사다. 교육 시스템도 그렇고.

삼성은 현차, LG, SK, 롯데, 포스코를 다 합친 것보다 국가경제에 더 기여하고, 국민들을 덜 빨아먹는데
저 5개 기업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욕을 먹는다. 나는 점점 나이가 들면서 이런 현상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