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ㅋㅋㅌㅋㅌ 2019.11.09 00:47 (*.47.159.197)
    홍콩에 난 안가봤는데 여친은 밤만되면 자주감..
  • Dddd 2019.11.09 01:22 (*.41.195.187)
    ㅇㅇ 나랑감
  • ㅋㅋ 2019.11.09 12:48 (*.62.213.156)
    니여친 쩔더라 ㅋㅋ
  • 2019.11.09 14:01 (*.235.102.60)
    믓시엘
  • 모바일게임 2019.11.09 00:48 (*.8.198.215)
    하필이면 먹히는 게 짱깨라...
  • 코코팜 2019.11.09 01:14 (*.105.149.113)
    짱돌이들이 홍콩을 무력으로 종국에는 굴복시키겠지.
    문제는 마음이다.
    홍콩인중 자신을 짱돌이 짱꼴라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
  • ㅁㄴㅇㄹ 2019.11.09 02:46 (*.106.133.112)
    중국인에게 홍콩은 땅이다. 그리고 항구이고 꽤 발달된 공짜 도시 같은 느낌임. 홍콩인에게 홍콩은 홍콩인인 자신들임 자신들이 홍콩인으로써 홍콩 자체 어떤의미를 갖는다고 생각하고 시위를 하고 있는데 정말 잘못된 생각임 가장 현명한건 그냥 영국으로 가던가 그외 다른 나라로 가야함 이미 홍콩인에 대한 중국의 이미지는 완전히 좃망해버렸고 조선족 아래 지금 탄압받는 위구르 티벳인 정도로 취급받고 다룰거임
  • 1 2019.11.09 03:33 (*.45.146.209)
    홍콩대가 얼마 전에 홍콩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체성 조사를 한 결과 자신을 ‘홍콩인’으로 생각하는 청소년은 10년 전보다 5.2%포인트 준 28.7%에 그쳤다. ‘홍콩인이지만 중국인도 된다’는 뜻의 ‘홍콩 중국인(HongKong Chinese)’은 39.4%, ‘중국인이지만 홍콩인도 된다’는 의미인 ‘차이니즈 홍콩인(Chinese Hongkonger)’은 22.3%로 나타났다. 어떤 식으로든 자신을 중국 대륙과 관련지어 생각하려는 비율이 70%가 넘는다는 결론이다.
    (2007년 기사)
    ----
    홍콩도 사실 반환될때~시진핑 집권 전 까지만해도 그럭저럭 대륙에 붙어먹고싶어하는 식이었음.
    당시엔 시진핑만큼 때려잡는 것도 덜했고, 중국 경제가 막 쑥쑥 클때라 돈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한거지.
    근데 시진핑 들어오고 완전 다 바껴버림...
  • 1 2019.11.09 04:05 (*.112.21.210)
    조선도 영국한테 지배되었어야 했는데 ㅜㅜ
  • 1 2019.11.09 04:08 (*.235.32.224)
    인도처럼 착취당하고 아직까지도 계급사회 못벗어나서 부자들 빨래하고 싶어?ㅜㅜ 원하면 우리집으루 와 공짜로 수드라 체험 시켜줄게
  • 찐따형 2019.11.09 10:23 (*.38.33.189)
    병진형. 인도 계급사회가 영국 때문이라고 생각해?
  • ? 2019.11.09 15:12 (*.8.198.63)
    오히려 영국 식민지 시절에는 계급 문화가 강제로라도 덜해졌던 시기임 조선의 신분제가 일제 때문에 완전 철폐된 것보다는 약했지만
  • ㄴㅇㄹㅇㄹㅇㄹㅇㄹㄴㄹㄴㄹ 2019.11.09 23:25 (*.184.239.149)
    갑오개혁 자체가 일제가 개입되어있던건 맞는데 엄연히 고종이 진행한거임.
    더욱이 갑오개혁, 광무개혁, 일제 30년 지나도 신분제 완전 안사라짐, 오히려 일제때도 차별 그만하라고 평안도 사람들 개지랄하면서 운동함
    정사학, 야사에서 공통적으로 인정하는게
    6.25를 거치면서 완벽하게 신분제가 사라졌다는 것임.
  • ㄴㅇㄹㅇㄹㅇㄹㅇㄹㄴㄹㄴㄹ 2019.11.09 23:29 (*.184.239.149)
    그리고 뭔 일제 때 신분제가 사라짐?
    그건 조선 백성들 자체에 한정한거지, 우리는 명백한 2등신민이었음. 그나마 일본황족에 편입된 왕족, 남작같은 귀족 작위받은 친일파 정도는 되어야 명백한 1등신민이었음.
    그리고 현재도 일본엔 부락민 차별이 지속되고 입헌군주제인 일본이 뭔 신분제를 없애긴 없애 ㅋㅋ
  • ㄴㅇㄹㅇㄹㅇㄹㅇㄹㄴㄹㄴㄹ 2019.11.09 23:32 (*.184.239.149)
    이렇게 별것도 아닌것도 모르는새끼들이 꼭 지말이 맞다는냥 맨날 댓글쳐달고있네 ㅋㅋ
  • 미나짱 2019.11.09 20:40 (*.39.181.2)
    야이 무식한 놈아, 인도는 2천년전부터 쭉 답이 없는 나라야. 그나마 영국 덕분에 저만큼이라도 된거야
  • ㄴㅇㄹㅇㄹㅇㄹㅇㄹㄴㄹㄴㄹ 2019.11.09 23:20 (*.184.239.149)
    딱히 이사람 틀린말 한거 없는데
    인도가 원래 좇병신이니까 영국한테 먹힌건 맞는데, 영국 식민지 되고나선 절대빈곤 사망률 치솟고 왕정도 해까닥 해버리고 국민들은 재산이 없으니까 노동력(재산)만드려고 애새끼 숨풍숨풍 낳던. 그래서 출산율 하나는 식민지가 되고나서 가파르게 상승한 그런 상태엿는데..?
    더욱이 총GDP중 대외할당으로 빠지는 비율은 뭐 말할것도 없고.
  • 두둥~ 2019.11.10 16:35 (*.177.70.112)
    뭐라해도 영국은 중국을 욕할 자격은 없다고 본다.
    아무리 무역적자가 심해도.. 마약을 파는건 아니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0392 김영철 라디오 청취율이 1위인 이유 14 new 2019.11.18
10391 칼국수 가게 영업하는 개 9 new 2019.11.18
10390 남친의 취향 30 new 2019.11.18
10389 24살 사회초년생과 띠동갑 변호사의 즉석 소개팅 36 2019.11.17
10388 어떤 중국인이 돈이 최고라고 생각하게 된 계기 39 2019.11.17
10387 8차선 도로 한복판에서 택시기사 기절시킨 승객 34 2019.11.17
10386 한국은 부유한 국가 61 2019.11.17
10385 36세 맞선남과 일가친척 응원단 18 2019.11.17
10384 옛날 예술가들이 강했던 이유 18 2019.11.17
10383 PPL 올타임 레전드 21 2019.11.17
10382 50년만의 노조 출범 44 2019.11.17
10381 악플러들의 기본 논리 51 2019.11.17
10380 야구장 최면술사 15 2019.11.17
10379 트와이스 위인전 출시 18 2019.11.17
10378 수능 지나면 꼭 올라오는 영상 22 2019.11.17
10377 에일리가 하려고 했던 진짜 안무 8 2019.11.17
10376 대자보 훼손 방지 기술 19 2019.11.17
10375 한예슬 문신 31 2019.11.17
10374 요즘 네이버 실검 상황 17 2019.11.17
10373 참전용사들이 말하는 백마고지 28 2019.11.17
10372 표은지의 자랑 19 2019.11.17
10371 요즘 지팡이 12 2019.11.17
10370 강미나 시스루 니트 13 2019.11.17
10369 탈북민 북송 사건의 문제점 62 2019.11.17
10368 그알 나와서 인터뷰한 BJ 52 2019.11.17
10367 돈에 예민한 남친 35 2019.11.17
10366 전국에 팔린 발암물질 16 2019.11.17
10365 오랜만에 모인 걸스데이 16 2019.11.17
10364 20대 남자의 마음을 돌릴 필살기 33 2019.11.17
10363 82 김지영 작가 근황 28 2019.11.1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48 Next
/ 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