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bc7b1c3-f489-42a9-be19-4aa3ceed763b.gif



  • 3256 2020.03.25 17:21 (*.64.29.105)
    뭔가 싸구려 같다
  • 오랭이슛팅 2020.03.25 18:20 (*.51.122.76)
    실제로 싸구려임...먼지 하나도 못막음
  • ㅇㅇ 2020.03.25 18:21 (*.145.211.45)
    스크린 도어의 설치 목적은 자살방지 아니냐?
  • ㅂㅂㅂ 2020.03.25 20:10 (*.207.61.187)
    지상이잖아 지상은 우리도 전체를 막지는 않음 근데 저긴 틈사이로 빠져나갈수 있어 좀 더 허접하네
  • ㅂㅅ 2020.03.25 22:48 (*.121.111.247)
    우리는 지상도 전체를 다 막음
  • 관중 2020.03.26 07:59 (*.36.142.80)
    대기권까지 연결되어있나? 지상을 어떻게막아?
  • 와우 2020.03.26 13:14 (*.66.208.109)
    닉값 ㅇㅈ
  • 심리학자 2020.03.26 02:20 (*.62.212.84)
    먼지들어올 틈이 안보이는구만
  • 살만큼사신분 2020.03.25 18:22 (*.169.68.236)
    세금을 적게 들이고 같은 효과를 낸다면 더 잘하고 있는것 아닌가? 허허
  • 알자 2020.03.25 22:55 (*.114.212.242)
    세금이 아니라 민영화되서 최대한 싸게 만들려고 저러는거다.
  • ㄴㅇㄹ 2020.03.25 23:51 (*.133.219.87)
    같은 효과로 보이냐?
    걍 넘어갈수도 있는데
  • 조각 2020.03.26 14:49 (*.69.248.20)
    셔터 내려올때 머리 찧는 일 많이 발생하겠네
  • ㅁㅁ 2020.03.31 12:38 (*.140.62.55)
    저거 우리나라 기업이 만든거야 욕금지
  • ㅁㄴㅇㄹ 2020.03.25 17:27 (*.252.212.10)
    딴 생각만 하다가 목적을 까먹은 케이스
    자살할 사람이 저거 하나 못넘겠나
  • 2020.03.25 17:29 (*.47.13.170)
    일본의 현실 ㅋㅋㅋ
    시기가 문제일뿐 10년안에 본격 꼬꾸라질일만 남음.
  • ㅇㅇ 2020.03.26 11:27 (*.152.181.176)
    동감
  • 2020.03.25 17:30 (*.47.13.170)
    일본에 섹스관광 다닐날이 가까워온다.
  • 000 2020.03.25 17:30 (*.194.160.132)
    역시 선진국 답다.
    적은 비용으로도 국민들의 시민의식이 뛰어 나다보니 사고 없이 운영됨.
    한국이였다면 돈은 오지게 쓰고 쓰레기 시설물 만들었을텐데 말이지..
    물론 중간에 80%는 공무원들 뒷돈 챙겨가고..
    그게 조선이란 나라의 매력이죠.
    일자리 예산 100조? 80억은 누가 챙겨갔어..
    출산율 정책 50조? 40조는 누가 챙겨 갔어..
    그거 다 국민복지를 위해 쓸거라고 생각한 흑우없지?
    조선사람을 믿지마
    그리고 해외나가면 낙서좀 하지마.
    맨날 Korea is better than japan. Korea is the most powerful country. 이 딴 낙서좀 하지마. 중국인같아..
    쓰레기좀 버리지말고..
    일본에 대해 열등감은 많아가지고 맨날 한국이 일본보다 낫네 뭐네 말만 나불대고..
    실제로 일본에대해 이기는 거 아무것도 없고
    Gdp 4배차이 gnp 3배차이 인구 3배차이 출산율 1.5배차이 취업율 70배 차이 노벨상 27개 차이(한국0개)
    자존심을 챙기는 건 좋은데 말만 나불대는 자존심은 정신승리에 객기일뿐이야..
    그리고 제발 중국 북한한테도 지랼 지랼 좀 해라..
    북한한테 살해당한 한국 민간인 수>>>>넘사벽>>>>일본한테 살해당한 한국 민간인 수.
    중국한테 살해 협박 받은 건 무한에 가깝고..
    백해무익하고 배울거 없는 중국 북한한테는 설설기고 퍼주기나 해서 안타까운 마음에 글 썼습니디~
    감사합니다
  • . 2020.03.25 17:35 (*.160.30.17)
    먹이를 주지 마시오! -----------------------------------------------------------------
  • 000 2020.03.25 17:49 (*.194.160.132)
    어그로 아니야.
    진짜 내가 쓴거야.
    해외 나가면 한국애들 ugly korean소리들어.. 낙서하고 쓰레기 버리고 맨날 외국애들에게 "Do you know psy?"이런거 물어봐서...
    근데 일본애들은 어글리 재패니스 라는 소리 안 들어.
    항상 자기가 먹은 거 다 치우고 친절하고 인사성 발라서...
    사실이야 사실..
    그래서 해외에서 일본이미지가 한국보다 좋아..
    그러니까 이니에스타 비야 토레스 포를란 베르마알렌 이런 월드레젼드 축구선수가 우리나라 k리그보다 허접한 j리그에서 뛰지..
    그러니까 일본 이기고 싶으면 해외 나가서 행동 발라야돼.
    해외 나가면 싸이 아는지 방탄소년 아는지 물어보지 말고 나이 몇살이냐고 물어보지마..
    한국에선 억지로 서열 나누기위해 나이 물어보지만 외국에선 나이 물어보는 거 불쾌하게 생각해..
    그리고 얼굴 작다고 칭찬하지마..걔들은 얼굴작다는 거 놀리는 줄알아..
    그리고 쓰레기 아무데나 버리지말고 낙서하지말고..
    이런 게 다 한국인들 ugly korean 만드는거야
  • 안녕 2020.03.25 17:57 (*.226.147.69)
    일뽕이 치사량인듯
  • ㅁㅁ 2020.03.26 02:06 (*.102.223.145)
    야 ㅋㅋㅋㅋㅋ PSY 가 언제쩍건데 지금얘기하고 있어
    그리고 너가 말하는 외국애들이 어떤애들인데 임마 ㅋㅋ 나 지금 해외사는데 어글리코리안 소리
    한번도 들어본적 없다 넌 해외에서 살때 외국애들이 니 면전에다가 그딴소리 하디?
    그리고 일본애들은 애초에 해외에 잘 돌아다니지도 않아 해외에서는 욕먹을짓하는애들은 99%가 중국인들인데
    넌 어느세상에서 사는거냐?
    중국새키덜때문에 같은 동양인이라고 같이 우리도 욕먹는거지
    넌 남보여주기위해서 사냐? 그냥 너 자체로 살아라 좀
    해외나가서 행동을 바르게 해야 하는게 아니라 한국에 살때도 행동을 바르게 하고 살아야 하는거다
  • 해외영업팀 2020.03.26 14:27 (*.37.215.188)
    개시발병신새키야 ㅋㅋ 니가 말하는 해외란데가 한국보다 대부분 못사는 나라인데 먼 개소리임 ㅋㅋ 어디 살아보지도 않고 가보지도 않고 ㅋㅋ 대도안한 비교를 ㅋㅋ ㅈ같아도 시바 한국 존나 선진국인게 팩트다 병신새키야 ㅋㅋㅋ
  • 역겹네그냥 2020.03.25 17:52 (*.102.41.175)
    저게 우리나라 스크린도어보다 나아보임?
  • 000 2020.03.25 18:02 (*.194.160.132)
    그럼 일본이 한국보다 돈이 없어서 저런 거 만들겠냐?
    저정도로 만들어도 사고가 안 나고 아무 문제 없으니까 아직까지 운영되는거지..
    그 만큼 열도의 시민의식이 뛰어나다는 거야..
    한국에선 이해 할 수 없지. 한국에선 저렇게 만들었다간 애기들 죽고 만취 승객 죽고 난리를 칠테고 아직도 그래..
    아직도 만취승객 뛰어들잖아..
    일본이 한국 gdp 4배입니다. 돈이 없어서 저런 토고에서나 있을법한 시스템을 만들었겠냐고..
    시민들이 한국처럼 지하철에 안 뛰어들어...
    우리나라는 1달에 1번꼴로 술쳐먹고 뛰어드는데 저 나라는 안 그래..
    남에게 피해 안 주는 걸 중요시하니까..
    나도 쪽바리 안 좋아해. 친일파 안 좋아해..
    하지만 저런 시민의식은 배울건 배워야지
  • 오랭이슛팅 2020.03.25 18:22 (*.51.122.76)
    아는척 써놨지만 개소리 만 써놨네...스크린도어가 자살방지만 있겠냐? 먼지차단효과도 있는데...
  • 교민 2020.03.25 19:03 (*.217.137.37)
    일본 사람이 지하철에 안 뛰어든대. 니 일본 살아봤나? 잊을만하면 투신자살 사고 난단다. お知らせいたします.人身事故により,列車が大変遅れております.ご迷惑大変申し訳ございません。
    ただのアホ。
  • 호옹이 2020.03.25 23:19 (*.120.115.105)
    핰ㅋㅋㅋ..일본살때 월욜아침에 이거들으면 기분 되게 이상했는데
  • ㄴㄴ 2020.03.25 19:42 (*.56.228.193)
    ㅂㅅ 너 일본 안 살아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비해 얼마나 많은사람들이 지하철 뛰어들어 죽는지 모르는것보니 100% 허언증이다.

    일본이 어떤곳이냐면 하도 지하철 철로에 사람들이 뛰어들어 열차가 정차되거나 늦어지는경우가 많아서

    속된말로 스케쥴 밀리지않게 죽은사람 시체처리 메뉴얼대로 신속하게 빠르게 하는곳이 일본이다. 첫 1시간은 10~15분 늦어지긴 해도 2시간 이내로 100% 스케쥴 복구완료다.

    다시는 일본을 무시하지 마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정신승리오져그냥 2020.03.25 20:07 (*.102.41.175)
    사족을 왤케 붙여 물은거나 답하지
    자살이 시민의식이랑 무슨 상관이있어
    할복 가미가제 하는건 그쪽 의식이냐?
  • 내가 앎 2020.03.26 01:40 (*.117.60.251)
    이상 일본 애니뽕에 취해버린 오타쿠였습니다
  • ㅁㅁ 2020.03.26 02:09 (*.102.223.145)
    하여튼 이런 잘못된 뇌피셜만 가지고 사는애들이
    큰문제야
    무식한대 신념을 가진애들이 정말 무섭다고
    자기가 틀린지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있는지 전혀 생각을 못해 아니 안해
  • 2020.03.26 10:59 (*.15.49.119)
    지하철 자살의 성지 격인 나라를 안 뛰어든다고 얘기하다니...
    야 좀 적당히 해, 한 100번 해서 2, 3번 먹혀서 맨날 이런 거 적고 다니는 거냐
    이런 애는 그냥 일본을 가서 한 3, 4년 살아보는 게 훨씬 나을 거 같은데
  • ㅋㅋㅋ 2020.03.25 17:59 (*.70.46.244)
    일본을 애니로 배웠습니다.ㅠㅠ
  • 쿠소닝겐시네 2020.03.26 11:29 (*.152.181.176)
    사실.. 다 읽지는 않았는데
    일본이나 중국에 여행도 가본적이 없는거같아서...
    알바부터해라
  • ㅂㅅㄱㅅ 2020.03.25 17:50 (*.146.164.243)
    로프반동 하고싶네요
  • ... 2020.03.25 18:10 (*.217.71.207)
    지하철역이라면 먼지바람을 못 막아서 별로겠지만,
    지상역 한정이라면 뭐 나쁘지 않고 개취지만 귀여운데.

    유럽에는 아직 손으로 지하철 문 여는데도 있던데 익숙해지니 그것도 나중엔 아무생각 안들더라. 사회인프라 쌔빙으로 삐까하게 깔고 근자감 갖는건 개도국 대도시 특성인듯.
  • ㄴㅇㅁ 2020.03.25 20:34 (*.87.201.253)
    급속하게 발전한 국가들 특징임
    새거 좋아하고 큰거 좋아하고 소위 삐까뻔쩍을 좋아함
  • 제대로 2020.03.25 19:40 (*.70.59.46)
    저거 한국업체에서 만든거라는데
  • 맞아 2020.03.25 20:20 (*.179.131.159)
    저거 한국에서 만들었습니다.
  • 7 2020.03.25 22:04 (*.168.48.66)
    한국 업체가 만들었는데 뭐? 욕하지 말라고?
    스크린도어 목적이 자살 방지 아니었냐? 나는 저게 자살 방지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하지않고
    저 업체가 한국에서 경쟁 참여했을때 한국 철도에서 거절한 이유가 자살방지에는 도움이 안됐기 때문이라고생각할 수 있다. 근데 일본은 채택했네? 니가 보고 뭐가 좋은 생각이었는지 판단해
  • ㄴㅇㄹ 2020.03.25 23:52 (*.133.219.87)
    그거랑 뭔 상관이야? ㅋㅋㅋ
    채택한게 일본인데
  • 내가 앎 2020.03.26 01:41 (*.117.60.251)
    의뢰대로 주문생산해서 준게 잘못이냐?ㅋㅋㅋㅋㅋ 한국에서 강매했음?ㅋㅋㅋ
  • 222 2020.03.25 20:26 (*.95.241.11)
    바리케이트만 싸구려지 옆에 기계봐라 저것도 돈은 만만치 않게 들었을거같은데
  • 프로덕트오너 2020.03.25 20:30 (*.220.3.204)
    1.애초에 우리나라처럼 지상역사에
    반밀폐형 스크린도어를 설치하려면
    승강장 끝에 ㄷ자 처럼 튀어나온 승강장 턱의 두께가
    어느정도 받쳐줘야 철골기둥을 설치하는데
    기존 일본역사의 승강장은 턱두께가 얇아 설치가 어려움

    2. 여러열차가 지나가는 이종열차 대상의 승강장은
    일반적인 스크린도어가 열차문 위치를 맞추기가 어려움
    그래서 저런 방식의 로프형 스크린도어를 설치함

    일본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무작정 욕하는 건 아닌 것 같아
    한줄 올림
  • ㅁㄷㅇ 2020.03.25 22:57 (*.141.223.104)
    아 이종열차! 이유가 그거였군요
  • 아눈물나 2020.03.26 10:56 (*.187.63.161)
    근데 꼭 소사육장 문 열리는거 같은 느낌인데
  • 2020.03.26 11:00 (*.15.49.119)
    항상 뭔가 결과가 나사 하나가 빠져있어... 저거 누가 이의를 하나도 제기 안 했나?
  • ㅗ뇽ㅍ구ㅑㅎㅅㄴ 2020.03.26 19:03 (*.11.204.205)
    우리나라는 자살을 막기위해 설치하지만 일본은 뒤에서 밀어버리는 범죄를 막기 위해서 설치합니다. 애초에 목적이 달라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4979 이와중에 이자스민 근황 10 new 2020.04.02
14978 미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 2 new 2020.04.02
14977 곧 만기출소 하는 인간 7 new 2020.04.02
14976 제주도를 발칵 뒤집은 모녀 15 new 2020.04.01
14975 매일 술 마시는 예비신부 때문에 고민 42 new 2020.04.01
14974 상하차 뛰는 자영업자 21 new 2020.04.01
14973 갓재명 드디어 회심의 치트키 시전 61 new 2020.04.01
14972 한국만큼 술 잘 마시는 나라 없다 35 new 2020.04.01
14971 뉴욕의 위기 15 new 2020.04.01
14970 람보르기니의 역사 9 new 2020.04.01
14969 독립운동가 후손의 마인드 22 new 2020.04.01
14968 우한폐렴 감염자가 전세계에 확산되는 이유 21 new 2020.04.01
14967 민식이법 제보 61 new 2020.04.01
14966 3명 경찰에 자수 23 new 2020.04.01
14965 사스와 메르스 백신이 없는 이유 30 2020.04.01
14964 거짓말에 관한 새로운 사실 17 2020.04.01
14963 소방관이 꿈인 21살 10 2020.04.01
14962 코로나 시국 학교 온라인 수업 현장 29 2020.04.01
14961 영국의 사재기 그 후 18 2020.04.01
14960 친구에게 사기당해서 전재산 탕진 28 2020.04.01
14959 와이프가 열어준 이자카야 34 2020.04.01
14958 의리를 지킨 여자 용병 16 2020.04.01
14957 유재석 개그코너 출연 정지 사건 13 2020.04.01
14956 총여학생회 폐지 속에서 탄생했다는 단체 42 2020.04.01
14955 코로나 확진 밥블레스유2 PD 동선 논란 29 2020.04.01
14954 손가락이 다섯개라 아쉬워 7 2020.04.01
14953 시골 한전 직원의 일상 15 2020.04.01
14952 어필하는 강미나 12 2020.04.01
14951 문제의 라임 사태 26 2020.04.01
14950 베이비복스 심은진 근황 21 2020.04.0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501 Next
/ 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