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리나쁘면 몸이고생 2020.08.13 14:10 (*.159.170.28)
    티비 껍데기는 유지하고 디스플레이하고 기판만 껍데기 사이즈 맞는 oled로 교체하면 되잖아 바보들아
  • 1212 2020.08.13 14:18 (*.6.40.116)
    그럼 르브르박물관 모나리자도 디스플레이로 더 크고 밝게 틀어주면 되는거 아니냐?

    피라미드도 그냥 공구리로 다시 쳐서 복원하면 되는거 아니냐?
  • ㅇㅇ 2020.08.13 14:20 (*.159.170.28)
    그거하고 이거하고 같냐
    저건 컨텐츠하고 삘이 중요한건데 브라운관이 디스플레이 바뀐다고 크게 차이 있을것같냐?
  • 31 2020.08.13 14:59 (*.254.252.101)
    재료 자체에 의미가 있는거지 븅시나 백남준이 살던 시대의 물건이 그때 상징하던 의미가
    업계에서도 그거 때문에 논쟁이라는데 니가 뭐야 하찮은 새끼야
  • 2020.08.13 15:26 (*.15.49.119)
    왜 달라 ㅋㅋㅋ 환장하겠네 피라미드 공구리 치는 거랑 똑같지
    전형적인 내로남불 마인드

    맨 위에 놈도 머리 나쁘면 몸이 고생이라고 닉 적어놨는데 딱 공구리 쳐서 묻어버리는 마인드
    평소 일 처리 방식이 어떤지 눈에 훤하다
  • 22 2020.08.13 14:34 (*.132.45.200)
    보존의 의미를 모르네....백남준씨는 정보화시대의 상징같은 CRT를 이용해서 저 작품을 만든거다.
    근데 그걸 평판디스플레이로 바꾼다?
    그러면 그 의미가 사라지는거야
    그리고 OLED 디스플레이는 백라이트만 OLED지 결국 LCD다
  • ㅇㅇ 2020.08.13 23:43 (*.111.28.86)
    그건 그냥 led 모니터가 그런 거고 oled는 유기발광다이오드야
    자체발광이라 백라이트가 없어요 병신님아
  • ㄹㄹ 2020.08.13 14:58 (*.7.28.208)
    Oled랑 저런 브라운관이랑 볼록한 모양도 다르고 화질도 다르잖아 그렇게 치면 그냥 문화유적 다 시멘트로 지으면 되겄네;;
  • ㅗㅈ가 2020.08.13 19:46 (*.236.221.24)
    억지로 복원 시킨 숭례문이 원래것보다 더 가치있다고 할 놈일세
  • ㅇㅇ 2020.08.13 14:44 (*.199.204.237)
    그런데 색감이나 비율이 제대로 나오게 만드는게 오히려 백남준의 의도를 벗어날수도 있자나?
  • ㄹㄹ 2020.08.13 15:00 (*.7.28.208)
    저 위에 여러가지 의견중에 그런 내용도 있었음. 이대로 꺼지게 하는것도 예술의 하나 아니냐?인데 사실 그렇게 꺼져가는것도 표현하고 싶었으면 이전에 백남준이 활동할 때 의도적으로 그런 색채를 남겼을 것임. 근데 이전에 그런 의도를 내포했던 작품이 없었으니 배제한둣
  • ㅇㅇ 2020.08.13 16:06 (*.127.228.98)
    저게 무슨 고대유물도 아니고 왜 전자제품을 보존하고 있어 초고화질 증강현실, 다각도영상, 사진, 내용으로 보존하면 되지 왜 저런 한심한 짓꺼리에 돈을 써 저건 꺼지고 고장난 상태로 보관해도 시대적 느낌과 의미를 충분히 담는데 왜 저걸 보수하냐고? 언제까지할껀데? 수백년? 수천년? 구형 텔레비전을? ㅈㄹ들 하고 자빠졌네
  • 흐아흐아 2020.08.13 16:59 (*.102.11.96)
    저 비디오 아트라는 건 언제 봐도 좆같음. 그냥 가전제품 몇개 이어붙여 놓고 쓰잘데기 없는 의미부여해서 아! 시발 이게 예술이지!하면서 스스로 자아도취한 채 자위하는 것일 뿐인데. 현대예술은 왜 다 저런 식일까
  • 2020.08.13 21:20 (*.98.101.47)
    그건 니가 저능아라 그럼;;
  • 엔지니어 2020.08.13 17:05 (*.235.3.192)
    당시에는 CRT가 상용화된 최신 디스플레이라 그것을 쓴거고 당시에 LCD가 있었으면 LCD를 썼겠지. LCD던 QLED던지 작품의 의미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

    백남준이 이걸 봤으면 헛짓거리 하고있다고 할것같아.
  • ㅇㅇ 2020.08.13 18:16 (*.246.68.254)
    예술에 정답이 있냐 누군가는 작품의 의미를 그래픽에서 찾는 거고 누군가는 그 웅장함에서 찾고 또 누군가는 crt에서 찾을수도 있는거지 보는 사람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게 예술이고 그렇기때문에 작가가 만든 그자체 원형 그대로를 보존하는게 중요하지
  • ㅇㅇ 2020.08.13 17:16 (*.38.228.27)
    음 학교다닐때도 교과서에서 저거보고 왜 저게 대단하지 햇는데 지금봐도 그닥..나만그래?
  • ㅇㅇ 2020.08.13 18:35 (*.126.94.203)
    원래 아는만큼 보이는거지 ㅎㅎ
  • 22224 2020.08.13 19:45 (*.82.169.166)
    비디오아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최초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지만 그냥 고철덩이일뿐 ㅋㅋㅋ새로운방식으로 리뉴얼해야지 원형으로 보존한다? 쓰레기일뿐
  • 고랑이 2020.08.13 20:09 (*.110.144.240)
    백남준이 댓글 모습보고 흐뭇해할듯
  • 예술은 2020.08.13 20:56 (*.43.19.90)
    사기다 란 명언을 하셨지
  • 생돌그 2020.08.13 21:41 (*.102.142.42)
    개병신같은짓거리에도 예술을 갖다붙이기만 하면 박수치는구나
  • 2020.08.13 22:11 (*.83.186.223)
    화면 꺼져있으니까 그냥 흉물스럽더라..
  • K-아트 2020.08.13 23:28 (*.252.33.117)
    백남준 비디오 아트 버지니아 노폭에 있는 크라이슬러 박물관에 가면 무료로 볼수 있다.
  • 2020.08.14 00:05 (*.83.186.223)
    당연히 왕복 비행기 표도 무료겠지?
  • 777 2020.08.14 01:58 (*.112.162.24)
    시끄럽다. 테레비는 거거익선이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2866 잘못 찍힌 동전 가격 11 2020.09.29
12865 스크류바 드립 25 2020.09.29
12864 일본도를 파는 이유 1 2020.09.29
12863 과대평가된 호랑이 17 2020.09.29
12862 머라이어 캐리 자서전에 나온 내용 15 2020.09.29
12861 두 달 반 만에 등교한 초딩 8 2020.09.29
12860 근본 있는 미국 여성 제빵사 13 2020.09.29
12859 골키퍼 출신 개그맨의 쉐도우 복싱 16 2020.09.29
12858 월북 100% 확실 26 2020.09.29
12857 유튜버 생방송에 잡힌 음주 뺑소니 4 2020.09.29
12856 아내 잔소리 덕분에 당첨 11 2020.09.29
12855 소개팅앱 거짓광고 적발 16 2020.09.29
12854 청량음료를 사이다라고 부르는 나라는 단 2곳 3 2020.09.29
12853 아이유 리즈 시절 13 2020.09.29
12852 47시간 행적 요구에 대한 답변 13 2020.09.29
12851 어메이징 전동 킥보드 26 2020.09.28
12850 보고 받고도 수색은 설렁설렁 19 2020.09.28
12849 미스터피자 인수한 치킨집 21 2020.09.28
12848 안철수의 팩폭 44 2020.09.28
12847 QR코드 쓰는 여자 화장실 20 2020.09.28
12846 공포의 딸바보 20 2020.09.28
12845 인천공항 드론 사건의 전말 16 2020.09.28
12844 바람직한 리필 정책 42 2020.09.28
12843 골지 원피스 지수 10 2020.09.28
12842 그레타 툰베리 근황 24 2020.09.28
12841 불법도박 실명 폭로 당한 연예인들 16 2020.09.28
12840 요즘 장난감 퀄리티 25 2020.09.28
12839 시리얼 제조사가 권장하는 한끼 시리얼 정량 12 2020.09.28
12838 푸쉬업 1분에 51개 그까이꺼 11 2020.09.28
12837 일본 소년 점프 최고 메가 히트작 6개 39 2020.09.28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31 Next
/ 431